디지털 광고·캠페인 부문, 은행·캐피탈 최고상 그랑프리 수상

[금융경제신문= 정성화 기자] 우리은행은 '2020 앤어워드(Awards For New Digital Award)' 디지털 광고·캠페인 부문 그랑프리 대상을 수상했다고 19일 밝혔다.

'앤어워드'는 한국디지털기업협회가 주관하고 과학기술정보통신부와 한국방송광고진흥공사, 한국인터넷진흥원이 공식 후원하는 국내 최대 디지털 광고 어워드다. 수상작은 총 3단계에 걸쳐 산업계CEO, 외부전문위원 등이 엄격한 기준으로 심사를 통해 선정한다.

우리은행은 지난해 1월 국내 금융권 최초로 브랜드 미디어 유튜브 채널인 '웃튜브(WooTube)'를 론칭한 이래, 지난 2년간 ‘브랜드 금융 예능 채널’을 표방하며 다양한 오리지널 콘텐츠 200여편으로 고객과 끊임없이 소통하고 있다. 대표적인 주요 콘텐츠 시리즈는 은행원들의 솔직한 토크쇼 ‘은근남녀썰’, 본격 경제 관념 소개팅 ‘초면에 실례지만’, ‘3초 딥슬립 은행약관 ASMR’ 등이 있다.

우리은행 관계자는 "'웃튜브'는 어느 때보다도 기업 브랜드의 경쟁력이 중요해진 시점에 SNS 트렌드에 맞춰 기획했다"며 "단순 광고가 아닌 고객과의 소통을 통해 우리은행에 대한 고객들의 브랜드 호감도를 높이는 데 크게 기여하고 있다"고 밝혔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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