뉴딜정책 수혜 예상 글로벌 기업에 투자

(사진=하나금융투자)
(사진=하나금융투자)

[금융경제신문=안다정 기자] 하나금융투자가 전세계로 확산된 뉴딜 트렌드에 맞춰 수혜가 예상되는 글로벌 기업에 집중 투자하는 하나 뉴딜글로벌테크랩 V4를 출시했다고 20일 밝혔다.

세계 각국은 포스트 코로나 시대를 대비해 그린과 디지털 전환을 양대 축으로 한 뉴딜 정책을 경제를 이끌어 갈 핵심으로 보고 투자와 지원을 지속하고 있다. 

하나 뉴딜글로벌테크랩 V4는 중장기적인 관점에서 해외거래소에 상장된 그린 뉴딜과 디지털 전환 관련 기업들에 투자해 수익을 추구한다. 뉴딜 관련 국내 투자에 집중한 하나 뉴딜금융테크랩 V3의 확장 버전으로 미국과 중국 등 지역 분산과 대형주 위주의 투자로 안정성을 강화한 것이 특징이다. 하나금융투자 랩운용실이 리서치센터와 협업해 각종 분석들을 제공받아 종목을 선정하고 운용한다.

하나 뉴딜글로벌테크랩 V4는 선취형과 성과형으로 나뉜다. 최저 가입 한도는 3000만원이며, 500만원이 넘는 선에서 추가 입출금이 가능하다. 일부 출금도 가능하지만 최저가입금액을 상회해야 한다. 수수료는 선취형의 경우 1.0%에 후취로 연 1.5%가 부과되고, 성과형은 후취로 연 1.5%에 손님과 별도 합의로 정하는 성과수수료가 부과된다. 

계약기간은 1년이며, 만기 해지를 하지 않을 경우 연 단위로 자동 연장이 된다. 1년 이내 중도해지도 가능하지만 선취형의 경우 중도해지수수료를 부담해야 한다. 해지는 신청일로부터 7영업일 이후 가능하며, 해외주식 매도시 국가별 결제일이 상이하므로 출금 가능일에 차이가 있을 수 있다.

권창진 하나금융투자 랩운용실장은 "뉴딜 정책이 가지고 있는 파급력을 이미 세계 증시에 상장된 기업들의 주가를 통해 보고 경험하고 있다"고 전했다. 이어 "하나금융투자는 손님들이 뉴딜정책의 수혜를 향유하는 또 하나의 방법을 제시하고자 하나 뉴딜글로벌테크랩 V4를 마련했다"고 덧붙였다.

저작권자 © 금융경제신문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