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 SPC삼립 프리미엄 우유 ‘로얄리치 저지밀크’

SPC삼립이 프리미엄 우유‘로얄리치 저지밀크’를 출시했다.

‘로얄리치 저지밀크’는 영국 저지섬에서 서식하는 황금빛을 띈 ‘저지종(Jersey)’ 젖소에서 나온 우유다. 현재 ‘저지종’은 영국 왕실 전용 우유를 만들기 위해 영국 왕실 목장에서도 사육되고 있다.

일반 우유(홀스타인종) 대비 생산량이 적은‘저지종’은 부드럽고 고소한 풍미가 특징이며 단백질과 칼슘이 풍부하다.

‘로얄리치 저지밀크’는 SPC그룹이 운영하는 브랜드인 패션5, 파리크라상, 파리바게뜨(직영점) 등에서 판매되며, 일부 매장에선 카페라떼, 카푸치노 등 커피 레시피에도 사용한다.

◆ 농심 용기면 '쌀국수 소고기장국'

농심이 쌀국수 브랜드의 용기면 신제품 ‘농심쌀국수 소고기장국’ 을 새롭게 출시했다.

이 제품은 쌀로 만들어 부드럽고 쫄깃한 면발에 진한 소고기장국 맛을 더했다. 무·파·홍고추 등 다채로운 건더기와 후첨 고추풍미유로 얼큰한 소고기장국의 국물 맛과 모양을 재현했다. 아울러 튀기지 않은 건면이라 열량이 275kcal 로 기존 라면에 비해 낮아 한층 가볍게 즐길 수 있다.

개운하고 담백한 맛이 특징인 농심쌀국수는 간편하게 조리해 가볍게 한 끼 식사를 하기 좋은 제품으로 입소문이 나며 소비자들에게 꾸준한 인기를 이어가고 있다. 농심은 쌀국수를 보다 맛있게 즐길 수 있도록 새로운 국물을 적용한 신제품을 이번에 선보였다.

 

◆ 오리온 ‘닥터유 단백질볼’

오리온이 고 단백질 영양 간식 ‘닥터유 단백질볼’을 출시했다.

이번 신제품은 통아몬드 위를 단백질 크런치와 초콜릿으로 감싼 것이 특징으로, 달걀 2개 분량 단백질 12g을 함유했다.

지난 2019년 출시한 ‘닥터유 단백질바’가 견과류를 사용해 맛과 영양을 동시에 잡으며 큰 인기를 끈 것에 착안해 단백질볼에도 통아몬드 등 견과류를 기반으로 맛에 대한 선호도를 높였다는 것이 회사측의 설명이다. 단백질 성분을 담은 만큼, 건강 및 체형관리를 위해 규칙적으로 운동하는 소비자들부터 아이들이나 성인용 간식으로 건강에 도움이 되는 제품을 고르는 소비자들까지 폭넓은 소비자 층을 공략한다.

오리온은 단백질볼 외에도 음료, 젤리, 초콜릿 등 건강을 강조하는 다양한 닥터유 제품들을 연내 출시할 계획이다.

저작권자 © 금융경제신문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