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 오뚜기-빙그레 콜라보 '꽃게랑면' 용기면 · '참깨라면타임' 스낵

오뚜기가 쫄깃한 식감의 면발과 구수하고 시원한 꽃게탕 국물의 ‘꽃게랑면’을 용기면으로 출시한다. 빙그레에서는 오뚜기 참깨라면을 스낵으로 만든 ‘참깨라면타임’을 선보인다.

식품업계에서 패션, 생활용품 등 이종업계와의 콜라보레이션 제품을 출시하는 것은 이미 소비자의 이목을 끄는 마케팅 트렌드로 자리잡았다. 하지만 식품업계 내에 동종업계 간 콜라보레이션을 진행하는 것은 이번이 첫 사례다.

라면으로 새롭게 탄생한 ‘꽃게랑면’은 쫄깃하고 찰진 식감의 면발에 시원하고 구수한 꽃게탕 국물과 푸짐한 게 어묵 건더기가 어우러진 용기면이다.

부드럽고 찰진 식감의 면발과 버섯과 야채를 진하게 우려낸 육수의 맛이 잘 어우러졌으며, 분말스프 외에 꽃게탕 베이스의 별첨 비법스프가 들어있어 더욱 시원하고 구수한 국물맛이 특징이다. 꽃게랑 스낵 모양의 어묵 후레이크가 큼직하게 들어있어 더욱 맛있고 푸짐하게 즐길 수 있다.

스낵으로 출시되는 ‘참깨라면타임’은 오뚜기 참깨라면 특유의 매콤하고 고소한 맛을 시즈닝하여 선보이는 제품이다.

오뚜기 케챂과 오뚜기 마요네스, 할라피뇨를 사용하여 만든 참깨라면타임 전용 ‘할라피뇨 케요네스’ 디핑소스가 들어있어 더욱 색다른 맛을 느낄 수 있다. 두 제품 모두 전국 편의점에서 구매 가능하다.

◆ 풀무원식품 'It's 프로틴' 3종

풀무원식품이 'It's 프로틴' 3종을 출시했다.

It's 프로틴은 단백질과 칼슘을 하루 한 병으로 간편하게 섭취할 수 있는 제품으로 한 병 기준 단백질 15g이 들어있다.

단백질 15g은 달걀 3개 또는 우유 120ml 기준 4컵을 섭취하는 것과 비슷한 양이다. 1일 영양성분의 57%에 해당하는 칼슘 400㎎을 함유했다. 감미료를 사용하지 않았으며 저지방 제품이다.

그레인, 디카페인 라떼, 초코 맛으로 소비자 선택 폭을 넓혔다. 담백하고 부드러운 맛이다. 단백질 음료 특유 맛과 향 때문에 접근하기 힘들다는 소비자 의견을 반영했다.

'It's 프로틴 그레인'은 아침 대용식으로 즐기기 좋다. 15가지 국내산 곡물에서 유래한 식물성 단백질과 우유 유래 동물성 단백질 균형을 맞췄다. ‘It's 프로틴 디카페인 라떼'는 카페인 부담없이 커피를 건강하게 즐길 수 있다. 오직 물을 이용해 카페인을 제거하는 공법인 스위스 워터 프로세스를 적용한 커피를 사용했다. 'It's 프로틴 초코'는 네덜란드산 코코아 분말을 사용해 깊고 진한 코코아 풍미를 느낄 수 있다..

 

◆ 팔도 '틈새라면 매운김치'

종합식품기업 팔도가 ‘틈새라면 매운김치’를 출시했다.

팔도는 매운 라면에 매운 김치를 얹어먹는 최근 트렌드에 착안해 신제품 ‘틈새라면 매운김치’를 출시했다고 밝혔다.

‘틈새라면’ 특유의 베트남 하늘초 베이스에 김치 분말을 섞어 첫맛은 매콤하고 끝 맛은 칼칼한 김치찌개 맛을 구현했다. 푸짐한 건더기스프의 아삭한 김치 식감이 라면 맛을 한층 살려준다. 면발에는 감자전분을 더해 쫄깃함을 살렸다.

팔도는 코로나19 장기화로 매운맛을 찾는 소비자가 늘어나는 가운데 국물과 비국물 제품을 갖춘 ‘틈새라면’을 국내 대표 매운라면 브랜드로 성장시킨다는 계획이다.

저작권자 © 금융경제신문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