KB국민카드, '펭수카드' 한정 판매기간 1년 연장
KB국민카드, '펭수카드' 한정 판매기간 1년 연장
  • 정성화 기자
  • 승인 2021.03.04 17:04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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출시 1주년 기념 이벤트 이달 말까지 진행

[금융경제신문=정성화 기자] KB국민카드가 고객들의 성원에 힘입어 펭수카드 판매기간을 연장하고 출시 1주년 이벤트를 진행한다.

KB국민카드는 'KB국민 펭수 노리체크 카드(펭수카드)' 출시 1주년 기념 이벤트를 3월 8일부터 31일까지 진행한다고 밝혔다.

이번 행사는 행사 기간동안 응모한 고객을 대상으로 매일 100명을 추첨해 한정판 펭수 퍼즐을 제공한다. 당첨 고객 중 펭수 퍼즐을 완성해 본인의 사회관계망서비스(SNS)에 등재한 고객에게는 추첨을 통해 10명에게 금 7.5g(2돈) 상당의 펭수골드카드가 제공된다. 아울러 행사기간 중 파리바게뜨, 배스킨라빈스, 던킨, 파스쿠찌에서 '해피오더' 앱에 등록된 펭수카드로 건당 1만2000원 이상 픽업 주문 시 5000원이 캐시백 된다. 캐시백 혜택은 행사기간 중 브랜드별 1회, 고객별 4회까지 제공된다.

출시 1주년을 맞은 펭수카드는 전 국민의 사랑을 받는 대세 캐릭터 펭수를 카드 업계 최초로 카드 디자인에 담은 상품으로 출시 전부터 SNS 등을 통해 많은 관심과 화제가 됐다. 펭수카드는 상품 출시 26일 만에 발급 카드 수 20만장을 기록한 데 이어 꾸준한 인기 몰이를 이어가며 출시 95일 만에 30만장, 출시 1년 만에 발급 카드 수 40만장을 돌파했다.

지난해 2월 17일부터 올해 2월 16일까지 1년 간 발급된 총 46만5000좌를 분석한 결과 연령대별 발급 고객은 20대가 37.5%로 가장 많았다. 이어 30대(29.6%)와 40대(15.1%), 10대(8.3%) 순으로 나타나 펭수 캐릭터가 2030세대의 꾸준한 사랑을 받고 있는 것으로 나타났다. 성별로는 여성이 69.3%를 기록해 남성(30.7%) 보다 2배 이상 많았다.

발급 신청 채널의 경우 언택트 문화 확산 등의 영향에 힘입어 인터넷, 모바일 등 온라인 채널 비중이 66.9%를 차지해 영업점 등 오프라인 채널(33.1%) 대비 높았다.

한편, KB국민카드는 펭수카드에 대한 지속적인 인기를 반영해 당초 지난달 16일까지였던 한정 판매 기간을 내년 2월 16일까지 1년 연장하기로 결정했다.

펭수카드는 '펭카', '펭모티콘', '펭요미' 등 3개 디자인 중 희망하는 카드 디자인을 선택해 KB국민카드 홈페이지와 모바일 애플리케이션(앱), KB국민은행 영업점에서 발급 신청 가능하다.

정성화 기자  jsh1220@fetimes.co.kr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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