생활가전 제품 전체로 ‘비스포크’ 콘셉트 확대, 맞춤형 ‘홈 솔루션’ 제시
상반기내 ‘비스포크 홈’ 신제품 17종 출시
디지털 인버터 컴프레서·모터 ‘평생보증’ 서비스 실시
디자인, 테크, 콘텐츠 분야 협업 확대 … ‘팀 비스포크’ 구축

사진=삼성전자 제공

[금융경제신문=최원석 기자] 삼성전자가 소비자 개인의 라이프스타일과 취향을 맞춰 주는 ‘비스포크’ 콘셉트를 생활가전 제품 전체로 확대한 ‘비스포크 홈(BESPOKE HOME)’을 9일 전격 공개했다.

비스포크 홈은 주방에서 거실, 침실, 세탁실 등에 이르기까지 집안 전체를 다양한 제품과 디자인으로 통일감 있으면서도 개성 넘치는 공간으로 구현해 준다. 또한, 시간이 지나도 늘 새롭게 사용자에 맞춰 라이프스타일을 구현할 수 있도록 지원한다. 삼성전자는 이날 ‘비스포크 홈 미디어데이’를 온라인으로 진행하고, 비스포크 홈 라인업을 지속 강화함과 동시에 소비자들에게 차별화된 가치를 제공하기 위한 계획을 발표했다.

삼성전자는 올 상반기 내 다양한 제품군에서 비스포크 홈 신제품을 대거 출시한다.

출시되는 제품은 냉장고, 김치냉장고, 큐브냉장고, 정수기, 세탁기, 건조기, 에어드레서 2종, 신발관리기, 전자레인지 2종, 식기세척기, 에어컨 2종, 공기청정기 2종, 무선청소기 등 17종으로 구성된다.

삼성전자는 이날 신규 색상이 적용되고 4도어 타입에 새로운 디자인과 정수기를 탑재한 '비스포크 냉장고' 신모델을 출시했다.

 또한 수·온수·정수 기능을 구분해 모듈화한 ‘비스포크 정수기(Samsung Water Purifier)’와 프리미엄 무선청소기 ‘삼성 제트’도 먼지 봉투를 손쉽게 비워주는 청정스테이션 일체형 신제품이 이 달에 출시되며, 공간에 활력을 줄 다양한 색상을 선보일 예정이다.

‘에어드레서’의 핵심기술인 ‘제트에어’를 적용해 신발을 관리해 주는 ‘비스포크 슈드레서’는 5월에 선보이며 생활가전 제품 전반에서 라인업을 강화한다.

사진=삼성전자 제공

삼성전자는 비스포크 홈 제품을 포함, 2021년형 신제품을 시작으로 ‘디지털 인버터 컴프레서’와 ‘디지털 인버터 모터’를 기한 없이 무상으로 수리 또는 교체해 주는 ‘평생보증’ 서비스를 운영한다. 

디지털 인버터 컴프레서는 기체 상태의 냉매를 액체로 압축해 순환시켜주는 부품으로 냉장고·에어컨·건조기 등에 사용되며, 디지털 인버터 모터는 세탁기·청소기 등의 제품에서 회전을 일으켜 세척과 먼지 흡입 등의 기능을 가능케 하는 출력을 만들어내는 부품이다.

삼성전자는 해당 부품에 대한 품질 자신감을 바탕으로 무상수리 기간을 기존 10년(건조기는 12년)에서 과감하게 소비자들이 제품을 사용하는 내내 해당 부품을 무상으로 수리 또는 교체 받을 수 있도록 했다.

삼성전자는 비스포크 홈을 통해 소비자들에게 차별화된 가치를 제공하기 위해 관련 기업, 전문가들과 협업에도 나선다.

이를 위해 분야별 전문 업체들과 오픈 협업 시스템 '팀 비스포크'를 구축했다. ▲페인트 회사 벤자민 무어, 인테리어 기업 한샘 등 디자인 파트너 ▲대창, 디케이 등 부품·제조 분야의 테크 파트너 ▲카카오엔터프라이즈, 쿠팡 등 콘텐츠 서비스 파트너 등으로 구성된다.

삼성전자 생활가전사업부장 이재승 사장은 "단순히 제품 라인업을 확대하는데 그치지 않고 소비자들이 비스포크 홈을 통해 최적의 생활 환경을 조성하고 제품을 사용하는 내내 필요한 서비스를 맞춤형으로 제공받을 수 있도록 '홈 솔루션'을 구현할 것"이라고 전했다.

한편, 삼성전자는 비스포크 홈 도입과 함께 삼성디지털프라자 강남본점 5층에 마련된 ‘라이프스타일 쇼룸’을 전면 재단장하고 6층에는 ‘비스포크 아틀리에(BESPOKE ATELIER)’를 마련했다.

5층 라이프스타일 쇼룸에서는 싱글존, 커플존, 키즈 패밀리존 등을 구성해 비스포크 가전을 활용한 최적의 인테리어 공간을 제안하며, 6층 비스포크 아틀리에에서는 전 세계에서 주목받고 있는 유명 아티스트와 인테리어 전문 브랜드 한샘 등과 협업한 냉장고 패널을 전시해놨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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