시너지(synergy), 스마트(smart), 스피드(speed) 등 슬로건

 
동양생명은 지난 8일 FY2011 경영전략회의를 개최했다.

이날 경영전략회의에서 동양생명은 FY2011경영방침을 “전사적 시너지에 기반한 차별화된 성장실현”으로 정하고, 시너지(synergy), 스마트(smart), 스피드(speed) 등을 슬로건으로 확정했다.

동양생명은 경영방침의 실현을 위해 ▲적극적인 MS확대 ▲미래성장동력 발굴 ▲지속적인 수익성 확대 ▲리스크대응능력 강화 등 4가지 사항을 핵심추진과제로 삼았다. 기본과 원칙 중심의 경영을 통해 성장과 수익, 두 마리 토끼를 동시에 잡겠다는 의지이다.

안정적 수익창출을 위해서는 제도 ∙ 정책 및 환경변화에 대응한 선제적 리스크 관리를 강화하고, 장기 안정적 자산 위주의 운용을 통한 손익 변동성 축소 및 RBC비율 개선에 힘쓸 방침이다.

또한, 안정적인 이익기반 확립을 통해 자기자본 규모를 점진적 확대해 나갈 예정이다. 자기자본 규모가 확대됨에 따라 적정 ROE를 시현하여 주주들과의 약속을 지켜나가는 데에도 전사적인 노력을 기울일 계획이다.

동양생명은 지난 12월 FY2010 3분기 결산 결과 1,257억원의 당기순이익을 기록해, FY2009 전체 당기순이익 1041억원을 이미 상회했으며, 수입보험료는 20.8% 증가한 2조5932억원을 기록하는 등 상장 이후 비약적인 성장을 이어나가고 있다.

저작권자 © 금융경제신문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