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사진=LG전자 제공)

◆LG전자, ‘LG 오브제컬렉션 얼음정수기 냉장고’

LG전자가 국내 최초 원 모양의 얼음을 만들 수 있는 냉장고 ‘LG 오브제컬렉션 얼음정수기 냉장고’를 출시했다.

크래프트 아이스는 지름 약 50밀리미터(mm)의 구형 얼음이다. 크래프트 아이스는 크고 천천히 녹기 때문에 칵테일, 위스키, 레모네이드, 아이스커피 등 음료를 기존 얼음보다 더 시원하게 즐길 수 있다.

하단 냉동칸에서 크래프트 아이스를, 상단 얼음 디스펜서에서 각얼음과 조각얼음을 각각 이용할 수 있기 때문에 고용도와 취향에 따라 얼음을 선택할 수 있다.

또 이 제품은 정수기 기술력을 바탕으로 제품에 차별화된 위생관리 기능을 탑재했다.

강화된 3단계 안심정수필터를 적용해 단계별로 1단계 필터가 물 속에 포함될 수 있는 ‘9가지 중금속과 유기화학물질’을 걸러내고 2단계 필터는 ‘미세입자·대장균 등 박테리아’를, 3단계 필터가 식중독 원인균 중 하나인 ‘노로바이러스와 기타 유해물질’을 제거한다.

전문 검사기관인 ‘노로젠’이 노로바이러스가 포함된 물을 이 필터에 통과시키는 시험을 진행한 결과 물 속의 노로바이러스가 99.99% 제거됐다.

또 이 제품은 정수된 물이 나오는 출수구를 주기적으로 한 번씩 UV LED로 99.99% 자동 살균하는 'UV나노(UVnano)' 기능이 탑재됐다. 고객은 직접 안심살균 버튼을 눌러서 추가 살균할 수 있다. ‘한국건설생활환경시험연구원(KCL)’이 시험한 결과 이 제품은 출수구에 남아 있는 물속 대장균과 황색포도상구균을 99.99%로 제거했다.

바디프랜드 더파라오 출시 기념행사에서 박세리 골퍼가 스페셜 게스트로 참여해 포즈를 취하고 있다. (사진=뉴시스 제공) 

◆바디프랜드, 안마의자 ‘더파라오’

바디프랜드가 독보적인 헬스케어 기술이 집약된 안마의자 ‘더파라오’를 출시했다.

이 제품은 바디프랜드 안마의자 ‘파라오Ⅱ'를 기반으로 업그레이드해 재탄생시킨 제품으로, 고급스러운 디자인과 함께 전체적으로 골드 색상을 적용된 것이 특징이다.

특히 더파라오는 헬스케어 기술이 대거 적용됐는데, 그 중 'XD-프로 마사지 모듈'이 눈에 띈다. 이 기술은 사용자 체형에 최적화해 안마 부위 한 곳을 80단계까지 인식해 자동 센싱으로 체중과 압력을 파악해 큰 근육에는 강하고 작은 근육에는 섬세한 안마를 제공한다.

마사지 프로그램도 업그레이드됐다. 더파라오에는 '번아웃 신드롬', '퀸즈', '회음부 마사지' 등 각 신체 및 부위별 특화된 헬스케어 마사지, '자연 수면', '해먹 수면' 등 4가지 모드로 세분화된 수면 마사지, 'CEO', '육아맘', '수험생' 등 사용자 특성을 고려한 유저별 마사지 등 다양한 상황에 맞게 선택할 수 있는 47개의 고도화된 마사지 프로그램이 탑재됐다.

특히 ‘명상 마사지’와 ‘심상 마사지’가 이번 제품에 처음 적용됐다. 명상 마사지는 대한명상의학회와 바디프랜드 메디컬R&D센터가 공동으로 연구개발한 감각 명상 프로그램으로 자연의 소리와 함께 가이드를 통해 섬세한 마사지 감각을 느끼며 깊은 명상에 빠지도록 돕는다.

심상 마사지는 입체감 있는 'XD 사운드'와 스페셜 안마를 접목해 아름다운 휴양지의 카타르시스를 공감각적으로 선사한다. 지리산 자락 산사, 제주 가을빛 들녘, 몰디브 바다와 숲, 아이슬란드 오로라 별장 등 평온한 휴양지의 감성을 마사지의 촉각 자극은 물론 청각과 후각을 통해 생생히 재현한다.

또한 안마의자 동작 시 위험을 유발할 수 있는 다리 안마부, 제품 후면부 등에 안전 센서가 장착해 사고를 방지하고 작동 중 전원 공급이 끊길 경우 버튼 하나로 위치가 원상복귀 되는 ‘정전보호버튼’을 추가했다.

저작권자 © 금융경제신문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