롯데마트, 위메프, 매일유업 셀렉스 등

장기환 쿠팡이츠서비스 대표. (사진=쿠팡 제공)

[금융경제신문=최원석 기자] 쿠팡은 고객, 상점주, 배달 파트너 지원 및 배달 파트너 운영을 위한 서비스 팀을 관리하는 '쿠팡이츠서비스'를 출범한다고 14일 밝혔다.

쿠팡이츠서비스는 쿠팡의 신규 자회사로, 쿠팡이 100% 지분을 소유할 예정이다. 쿠팡은 전국적으로 늘어나는 쿠팡이츠 수요에 호응하기 위해 전문화된 자회사 출범을 결정했다.

이 회사를 통해 모든 고객, 상점주, 배달 파트너의 문의사항에 실시간으로 응대하는 시스템을 갖춰 쿠팡이츠의 모든 이용자들에게 한층 더 강화된 서비스와 지원을 제공할 예정이다.

쿠팡이츠서비스의 수장은 2019년 쿠팡에 합류해 쿠팡이츠 출시와 30분 내 배달 서비스 '치타배달'을 기획한 장기환 대표로 정해졌다.

장 대표는 "쿠팡은 '고객이 와우(Wow)하게 만들자'는 문화가 있으며, 이는 당연히 쿠팡이츠서비스에도 적용된다"며 "쿠팡의 최신 기술을 적용해 고객들에게 뛰어난 음식배달 서비스를 제공하는 동시에 상점주에게는 매출 증대의 기회를, 배달 파트너에게는 안전한 배달을 제공하는 것이 목표"라고 전했다.

 

사진=롯데마트 제공

◆ 롯데마트 “이마트 최저가에 5배 적립 해줄게”

롯데마트는 15일부터 이마트가 내놓은 500개 생필품 최저가 보상 적립제에 맞서 해당 상품의 가격을 이마트몰에서 제시하는 가격으로 판매한다고 14일 밝혔다.

또 롯데마트는 이에 더해 해당 상품을 쿠폰 전용 애플리케이션인 '롯데마트 GO'를 이용해 결제할 경우 엘포인트를 기존 적립률보다 5배 더 적립해준다.

다만 롯데마트는 대형마트들의 생필품 가격 차가 실제 크지 않다는 점과 가격을 비교하는 데 따른 피로감을 줄이고자 매일 실시간으로 가격 비교를 하는 대신 주간 단위로 가격 대응을 하기로 했다.

이에 따라 롯데마트는 매주 수요일 해당 상품들의 가격을 비교해 최저가를 정한 뒤 목요일부터 해당 가격을 적용한다.

정재우 롯데마트 상품본부장은 "고객들의 장바구니 부담을 더는 것은 물론 더 큰 혜택을 제공하기 위해 이번 행사를 준비했다"며 "다양한 유통 채널들 사이에서 가격에 대한 고민 없이 쇼핑할 수 있는 기회가 되길 바란다"고 말했다.

 

사진=위메프 제공

◆ 위메프, 15일 ‘반값특가’ 진행 … 인터넷 최저가보다 50% 더

위메프가 15일 인터넷 검색 최저가에서 50% 이상 추가 할인한 특가 상품을 판매하는 ‘반값특가’를 진행한다고 14일 밝혔다.

반값특가는 온라인 최저가에 50% 이상 할인 혜택을 제공한다는 의미로 한 달의 절반인 매월 15일에 진행하는 행사로, 이번 행사는 시간대별 특가 상품을 공개하는 ‘타임딜’ 방식으로 진행한다. 15일 오전 0시부터 하루 6번(0시, 9시, 12시, 15시, 18시, 21시) 총 72개 초특가 상품을 한정 수량으로 판매한다.

타임딜 주요 상품은 ▲케이원 국산필터 KF94 마스크 100매 1만900원 ▲모카썸 봄 간절기 시즌 의류 5310원 ▲페브리즈 맨 370ml 용기 1개(리필2개 +페브리즈 하드케이스 노트 포함) 8580원 ▲밀크마일 아동 신상 원피스 5950원 ▲허닭 닭가슴살 신제품 스페셜 패키지(1+1+1팩) 2900원 ▲스틸라 X 부르조아 싱글 블러셔 외 메이크업 모음 5500원 ▲락피도 프로바이오틱스 키즈 10+10 총20포+ 면역젤리 10포 증정 9900원 등이다.

다양한 인기 간식도 파격 할인가에 선보인다. 대표 상품은 ▲전국 대표 시장 떡볶이 모음전 1900원 ▲떡보의하루 신제품 떡편 고구마 쌀케이크 1박스 (6개입) 5400원 ▲데이앤 곤약젤리 복숭아 150ml x 10포 3900원 등이다.

 

사진=매일유업 제공

◆ 매일유업 셀렉스, 신규 BI 공개

매일유업의 성인영양식 전문브랜드 셀렉스가 '고객지향적 맞춤형 건강관리'라는 정체성을 강화하기 위한 신규 BI(브랜드 아이덴티티)를 선보인다고 14일 밝혔다.

새로운 BI는 '과학에 근거한 고객지향적 맞춤형 평생 건강관리'라는 콘셉트로 역동적 워드마크 형태를 채택했고 메인 색상 '셀렉스 그린'은 고객의 건강한 라이프 스타일을 상징하며 온·오프라인 모두에 적용이 용이한 서체를 사용했다.

매일유업은 새로운 BI를 적용하며 제품 패키지도 리뉴얼한다. 신규 디자인은 '셀렉스를 만나 고객의 건강지수가 상승한다'는 콘셉트가 적용됐는데, 새로운 패키지는 주목도가 높은 컬러박스로 제품 정보를 쉽고 명확하게 표현하며 신뢰받는 전문 브랜드 이미지를 강화한다. 또 과학적으로 설계한 셀렉스만의 가치를 강조하기 위해 '매일 헬스 뉴트리션'을 전면에 배치했다.

아울러 새롭게 개발한 '코어프로틴 3색 심벌'은 매일유업이 독자개발한 '단백질, 류신, 비타민D' 영양 설계를 상징한다. 셀렉스 코어프로틴 분말, 프로틴 음료, 프로틴 바 제품에 공통적으로 3색 심벌을 적용함으로써 각 제품을 코어프로틴 라인으로 통합하고 셀렉스만의 근육·뼈건강 시스템을 강조했다.

매일유업 관계자는 "이번 BI 개발과 디자인 리뉴얼은 '셀렉스다움'을 최우선으로 반영했다. 새 옷을 입은 셀렉스가 고객의 건강한 삶에 함께할 든든한 동반자가 되기를 바란다"고 전했다.

저작권자 © 금융경제신문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