향후 카카오T블루 가맹형 택시기사를 대상으로 확대
신한쏠(SOL) 이용 고객 대상 카카오T 포인트 이용권 제공 이벤트 등 공동마케팅 추진

지난 14일 경기도 성남시 판교에 위치한 카카오모빌리티 사옥에서 열린 '신한은행-카카오모빌리티 전략적 파트너십 업무협약식'에서 신연식 신한은행 기업부문장(왼쪽)과 이창민 카카오모빌리티 부사장(오른쪽)이 기념촬영을 하고 있다.(사진=신한은행)

[금융경제신문=정성화 기자] 신한은행은 카카오모빌리티와 모빌리티 산업 발전을 위해 전략적 파트너쉽을 체결했다고 20일 밝혔다.

이번 협약을 통해 신한은행은 카카오모빌리티 직영 운수사 및 카카오T블루 가맹형 택시 기사를 위한 금융프로그램을 제공하고 양사 공동마케팅을 통해 신한은행 모바일 애플리케이션(앱) 이용자의 혜택도 확대해 나간다는 계획이다.

신한은행은 직영 운수사에 재직하는 택시기사 및 임직원을 대상으로 대출금리 우대 프로그램을 제공하고 향후에는 직영기사뿐만 아니라 카카오T블루 가맹형 택시기사를 대상으로 한 금융 프로그램을 제공한다.

또한, 신한은행 쏠(SOL) 이용 고객 대상 카카오T 포인트 이용권을 활용해 이용자에게 풍성한 혜택을 준다. 향후 양사가 운영중인 신한 쏠(SOL) 및 카카오T 사용자들의 이용 패턴 및 성향을 고려한 서비스를 개발할 방침으로 우선 카카오T에서 사용 가능한 포인트를 원신한 플랫폼인 신한플러스 내에서 스탬프 이용권 형태로 제공하는 서비스를 선보일 계획이다.

신연식 신한은행 기업부문장은 "카카오모빌리티와 업무협약을 계기로 택시운수업 종사자 및 이용승객 편익 증대가 기대된다"며 "지속적으로 모빌리티 산업의 발전에 기여하고 사회적 가치제고를 통한 ESG경영을 강화해 나가겠다"고 밝혔다. 

저작권자 © 금융경제신문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