사우디아라비아·요르단·UAE 등 중동 내 주요국 허가신청 완료

 

[금융경제신문=최원석 기자] 셀트리온이 범아랍권 주요 국가에 코로나19 항체 치료제 ‘렉키로나’의 사용 허가 절차를 본격화했다고 11일 밝혔다.
 
셀트리온은 최근 사우디아라비아, 아랍에미리트(UAE), 요르단, 이라크, 모로코 등 주요 범아랍권 각 국 규제 당국에 렉키로나의 사용 허가 접수를 완료했다. 지역 내 첫 공급 계약으로 파키스탄 국영 기업에 10만 바이알의 렉키로나를 순차적으로 공급하는 계약 내용을 발표한 바 있다.

렉키로나는 올해 2월 국내 식품의약품안전처로부터 조건부 품목허가를 받은 첫 국산 코로나19 치료제로 현재 유럽의약품청(EMA)은 롤링리뷰(Rolling Review)를 통해 렉키로나의 안전성과 유효성 등에 대한 평가를 진행 중이다. 지난 3월 말에는 코로나19 치료제 사용이 시급한 유럽 국가가 렉키로나의 품목 허가 전 도입이 가능하도록 사용 권고 의견을 제시하기도 했다.

셀트리온 관계자는 “중동 내 주요 국가들에 렉키로나의 사용 허가 제출을 완료하고 아시아, 북아프리카 등 범아랍권 국가들에서도 허가 절차에 속도를 내고 있다”며 “항체치료제의 제한된 생산량을 고려해 조기진단·치료를 통해 중증 혹은 사망 환자 예방이 가능한 의료 인프라를 갖춘 국가들을 우선해 렉키로나를 공급해 나갈 예정이다”고 말했다.

저작권자 © 금융경제신문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