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금융경제신문 조정현 기자)신한금융투자는 ‘온라인 외화RP 서비스’를 시작한다고 1일 밝혔다.

‘온라인 외화RP 서비스’는 온라인(HTS)를 통해 ‘외화(USD)RP’를 매수ㆍ매도 할 수 있는 서비스다. 이번오픈으로 고객들은 전화 통화나, 지점을 방문하는 불편 없이 직접 ‘외화RP’를 매매할 수 있게 됐다.

신한금융투자의 온라인 ‘외화RP 서비스’의 가장 큰 매력은 높은 금리다. USD 기준 연 0.3~1%(기간별 차등ㆍ9월말 기준) 수익률이 제공된다. 이는 은행권 외화예금 수익률에 비교해 3배 가까이 높은 수익률이다.

또한 하나의 계좌에서 해외주식, 해외채권, 외화RP를 거래할 수 있는 편리성을 갖췄고  온라인(HTS)을 통해 직접 매수가능하며, 은행 등 금융기관에 예치중인 외화도 온라인을 통해 자유롭게 활용할 수 있다. 

아울러 국내신용등급 AA 이상 우량채권을 담보로 제공하기에 원리금 상환의 안정성 또한 국내 RP 운용과 비슷한 수준이다.

신한금융투자 이수연 글로벌사업부장은 "고객의 1% 이하 수익도 우리에겐 놓칠 수 없는 숫자다”며 “이번 서비스는 고객 수익률을 먼저 생각하는 따뜻한 금융의 일환으로 개발했으며, 고객들이 유휴외화 자산운용을 편리하게 운용하는데 큰 도움이 될 것"이라고 강조했다.

자세한 문의는 신한금융투자 글로벌사업부 해외주식팀(3772-2525)으로 하면 된다.

저작권자 © 금융경제신문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