29일 서울 송파구 수협은행 본사 2층 강당에서 열린 ‘제9회 대학생 어촌봉사단 해안대장정’ 발대식에서 이원태 은행장(첫째줄 가운데)을 비롯한 단원들이 손가락으로 하트모양을 취하면서 해안대장정의 성공을 기원하고 있다.

(금융경제신문 박성경 기자)Sh수협은행이 29일 서울 송파구 소재 본사 2층 강당에서 ‘제9회 대학생 어촌봉사단 해안대장정’ 발대식을 갖고 6박7일 간의 여정을 시작했다.

어촌봉사단에 선발된 50명의 대학생들은 충남 태안에서 서천까지 서해안의 해안선을 따라 걷는 ‘해안대장정’으로 진행되며, 행사 기간 동안 학생들은 대장정 외에도 봉사활동, 독살체험, 천연기념물인 신두리 해안사구 견학 등의 체험활동에 참여하게 된다.

또한 대학생들은 아름다운 서해안의 경관과 유적지 등을 포함한 대장정 기간 동안의 모든 모습을 SNS를 통해 홍보함으로써 우리 바다와 어촌에 대한 홍보대사 역할도 함께 하게 될 예정이다.

이원태 은행장은 발대식에서 참가자들에게 “바다는 인류에게 가장 중요한 생명의 근원이자 자원의 보고”라며 “미래 경제활동의 주체가 될 대학생들이 이번 대장정 기간 동안 우리 바다와 수산업의 중요성을 조금이나마 이해하고, 지속적인 관심을 가질 수 있는 계기가 되었으면 한다”고 말했다.

저작권자 © 금융경제신문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