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금융경제신문 김수환 기자)우리은행은 소득이 없는 주부도 신용등급에 따라 최대 1천만원까지 대출이 가능한 ‘우리 홈마스터론(Home Master Loan)’을 출시했다고 6일 밝혔다.

홈마스터는 인터넷, SNS 등을 통해 습득한 정보를 바탕으로 가계의 수입 및 지출을 관리하는 전업주부로, 이 상품은 홈마스터를 주타겟으로한 대출상품이다. 대출대상은 주거래요건을 충족하는 일정 신용등급 이상인 자로, 주거래요건인 아파트관리비 또는 공과금 자동이체를 등록하고 우리카드를 보유한 고객이라면 누구나 소득 증빙자료 없이 대출 신청이 가능하다.

대출한도는 고객의 신용등급 및 보유 중인 대출여부에 따라 최대 1000만원 범위내이며, 대출금리는 우대금리 포함 상품출시일 현재 3개월 코리보 기준 최저 연 4.09%에서 8.29%이다. 금리우대는 공과금ㆍ관리비 이체 등 은행 거래실적에 따라 최대 0.5%포인트, 인터넷ㆍ스마트뱅킹으로 신청하는 경우 추가 0.2%포인트 등 다양한 우대조건에 따라 최대 0.7%포인트까지 가능하다.

개인영업전략부 관계자는 “교육비, 생활비 등 일시적으로 자금이 필요한 주부들의 경우 소득증빙자료가 없다보니 제2금융권에서 대출을 받아왔다”며 “그동안 시중은행에서 크게 관심을 가지지 않았던 주부를 타겟으로 하는 대출상품 출시를 통해, 우리은행을 이용하는 주부 고객들의 금융니즈를 충족시킬 수 있는 다양한 은행 상품 및 서비스를 지속적으로 선보일 예정”이라고 밝혔다.

한편 ‘우리홈마스터론’과 ‘위비멤버스’ 출시를 기념해 12월 말까지 대출을 받는 경우 위비꿀머니 5000꿀(1꿀=1원)을 제공하는 이벤트를 실시한다. 위비꿀머니는 현금처럼 자유롭게 ATM에서 인출 또는 대출이자 납부, 예ㆍ적금 신규, 신용카드 연회비 납부 등이 가능하다.

저작권자 © 금융경제신문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