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금융경제신문=장인성 기자] 신한금융투자는 연이율 2.25%의 역대급 금리를 제공하는 달러(USD) RP 5000만달러를 선착순 판매한다고 3일 밝혔다.

이번에 판매하는 연이율 2.25% 달러(USD) 특판 RP는 3개월 기간물이다. 중도해지 시 0.1% 해지수수료가 발생하며, 최소 가입금액은 100만 달러 이상이다. 4월 13일까지 한시적으로 판매하고, 조기 소진시 마감일은 앞당겨질 수 있다.

신한금융투자는 증권업계 최초로 외화RP 잔고 4000억원을 돌파하는 등 외화RP 시장을 이끌고 있다.

특히 업계 최초로 원화채권 담보편입 달러RP 상품 출시 등 독점적 상품 공급을 통해 금리 경쟁력을 확보하고 있다는 평가다.

외화RP는 외화자금의 단기 운용수단으로, 수출입대금 등 외화결제가 잦은 법인들의 달러자산 운용 수단으로 활용되고 있다. 거액 자산가들도 해외투자, 자녀유학 등 다양한 자금 운용 수단으로 활용하며, 꾸준한 관심을 보이고 있다.

미국 달러화 기준으로 약정 기간에 따라 연 0.60~1.70%의 금리를 제공하며, 유로화 상품의 경우 연 0.10%의 기대 수익이 가능하다.

신한금융투자 RP운용부 이호종 차장은 “단기 외화자금 운용을 고민하는 고객들에게 RP상품의 안정성과 고금리의 수익성을 동시에 제공하는 상품이다”라고 말했다. 

저작권자 © 금융경제신문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