출시 3년 3개월만에 잔고 5조원 달성
2017년 7월 첫 선
최소가입금액 1000만원
올 상반기 고액자산 VVIP 고객 특화 서비스 'HNWI' 선봬

[사진=KB증권]
[사진=KB증권]

[FE금융경제신문=안다정 기자] KB증권의 일임형 랩어카운트 서비스 ‘KB able Account’가 출시 3년 3개월 만에 잔고 5조원을 돌파했다고 14일 밝혔다.

‘KB able Account’는 지난 2017년 7월 통합자산관리플랫폼(UMA) 서비스를 기반으로 출시됐다.

한 계좌에서 국내외 주식·채권·펀드·ELS 등 다양한 투자자산을 거래하고 관리할 수 있다는 특징을 바탕으로 다양한 포트폴리오 투자를 통해 자산관리를 추구한다.

‘KB able Account’는 서비스 출시 이후 1년여 만에 잔고 1조원을 돌파하면서 흥행했다. 이듬해인 2019년 3월, 10월, 11월에는 각각 잔고 2조원, 3조원, 4조원을 돌파했다. 이뿐 아니라 KB증권 랩어카운트 전체 수탁고도 8조원 수준에 근접하는 등 꾸준히 성장 중이다.

‘KB able Account’는 서비스 모토인 ‘모두를 위한 자산관리서비스’를 제공하려 노력하고 있다. 업계 최저 수준의 최소가입금액인 1000만원을 토대로 고객 유형에 맞춘 다양한 포트폴리오를 제공한다.

세분화된 고객 분류로 새로운 자산운용 서비스를 매년 추가해 제공한다. 또 국내외 주식 및 펀드를 포함해 글로벌 대체 상품과 법인 고객 대상 채권투자형 상품도 꾸준히 인기다.

또한, 올해 상반기에는 고액자산 VVIP 고객을 위한 HNWI 전용 서비스를 본격 출시했다. 외부위탁운용(OCIO) 자금도약 1조원의 자금을 유치하는 등 점점 그 규모를 확장해 나가고 있다.

KB증권 박정림 대표이사는 “‘KB able Account’의 잔고가 늘어나는 만큼 고객의 신뢰에 대하여 무거운 책임감을 느낀다”며, “우리는 ‘KB able Account’가 단순히 수익률이 잘 나오는 금융상품이 아니라 고객의 자산을 관리하고 키워 나가는 새로운 방법론으로 정착했으면 한다. 이를 위해 올해는 자산배분 역량을 더욱 발전시켜 회사의 House View를 포트폴리오 구성을 통해 고객 자산에 적용하고, 이를 바탕으로 고객 자산을 안정적으로 운용하는 자산배분형 서비스를 적극 육성할 계획”이라며 앞으로의 계획을 밝혔다.

저작권자 © 금융경제신문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