친환경 소비에 동참하고 환경 단체에 기부 가능한 ESG 특화상품 선봬
플라스틱 카드 미발급 시 매월 포인트 지급

[FE금융경제신문= 정성화 기자] KB국민카드는 카드 이용을 통해 친환경 소비에 동참하고 환경 단체에 기부도 가능한 ESG(환경∙사회∙지배구조) 특화상품 ‘KB국민 EVO 티타늄 카드’를 출시한다고 30일 밝혔다.

‘KB국민 EVO 티타늄 카드’는 전월 이용실적이 50만원 이상이면 전기차 충전소와 수소차 충전소 이용금액의 50%가 포인트로 적립된다. 포인트 적립은 전월 이용실적이 50만원 이상이면 월 최대 1만점, 100만원 이상이면 월 최대 2만점, 150만원 이상이면 월 최대 3만점까지 가능하다.

이 밖에 이 카드로 올가홀푸드, 바이올가, 초록마을 등 친환경 식품 전문 브랜드와 SSG닷컴, 쿠팡 등 친환경 포장 배송 쇼핑몰에서 건당 1만원 이상 결제 시 이용금액의 5%가 포인트로 적립된다. 포인트 적립한도는 전월 이용실적이 50만원 이상이면 월 최대 5000점, 100만원 이상이면 각각 월 최대 7000점, 150만원 이상이면 각각 월 최대 10000점까지 적립된다.

아울러, 전월 이용실적이 30만원 이상이면 인천공항 라운지 무료 이용(연 2회)과 인천공항과 국내 주요 호텔 발레파킹 서비스(각각 월 3회, 연 12회)를 무료로 이용할 수 있다. 또한, 플라스틱 실물 카드가 없는 모바일 단독카드로 발급 받고 전월 이용실적이 50만원 이상이면 매월 포인트 1000점이 적립된다.

한편, ‘KB국민 EVO 티타늄 카드'는 카드 포인트로 친환경을 위한 나눔 활동에 참여할 수 있는 기부 프로그램을 운영한다.

고객이 카드 이용금액에 따라 적립되는 포인트 중 최대 10%까지 사전에 설정한 기부율에 따라 '기부포인트'를 적립하면 고객의 기부액과 같은 금액을 KB국민카드가 기부하는 ‘매칭그랜트’ 방식으로 '환경재단'에 전달돼 기후와 환경 문제 해결 등 친환경을 위한 공익 활동에 사용된다.

‘KB국민 EVO 티타늄 카드'의 연회비는 모바일 단독카드로 발급 시 2만4000원이며 플라스틱 실물카드 발급 시에는 3만원이다.

KB국민카드 관계자는 "이번에 선 보인 상품은 지속 가능한 기업을 위한 화두이자 사회적 관심과 중요성도 높은 ESG와 관련해 카드 혜택은 물론 카드 자재에 이르는 상품 관련 모든 부분을 ESG에 집중해 고객들이 일상 생활 속에서 카드 소비를 통해 쉽고 자연스럽게 친환경과 나눔 활동에 참여할 수 있도록 했다"며 "KB금융그룹의 중점 경영 전략 중 하나인 'ESG 기반 지속가능 경영 선도를 위해 앞으로도 기업의 사회적 책임을 다하고 환경 보호에도 앞장설 수 있는 ESG 관련 상품과 서비스를 다양하게 선 보일 계획"이라고 밝혔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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