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금융경제신문=권경희 기자] “나도 저 사람처럼 열심히 일하는데 왜 저 사람은 잘나가고 나는 이렇게 힘이 들까?”

안 풀리는 99%의 사람은 자신감은 다른 사람이 부여하는 것으로 생각한다. 반면 잘 풀리는 1%의 사람은 자신감은 스스로 만들어 가는 것이라고 생각한다. 

자신에게 주어진 것 중에서 가장 가치 있는 것은 무엇일까? 그것을 인식하는 방식에 따라 인생의 수준이 결정된다. 생각이 바뀌면 행동이 바뀌고, 행동이 바뀌면 습관이 바뀌며, 머지않아 모든 것이 생각한 대로 바뀌기 때문이다.

어쩌면 우리의 인생은 처음부터 끝까지, 모든 날 모든 순간이 ‘습관과의 싸움’일 것이다. 좋은 습관은 시도하고 축적한다. 나쁜 습관은 줄이고 버린다.

두말할 필요가 없다. 변화를 원하는 우리에게는 습관에 몰입해 성공을 디자인하는 ‘습관 디자인(Habit Design)’이 절실히 필요하다. 인생이란 습관을 나의 몸과 마음에, 곧 나의 인생에 각인하는 과정이다. 습관이 내가 되고, 내가 습관이 된다.

이처럼 인생에서 중차대한 습관 디자인의 모든 것을 단 한 권의 책으로 간명하게 정리할 수 있다면 어떨까? 이 책이 해냈다. 습관을 다룬 책 중 가장 빠르고 쉽게 습관의 종류와 요령을 터득할 수 있다. 그야말로 간단하고 명료하다. 자기계발 베스트셀러 작가이자 명강사로서 습관에 관한 한 대가라 할 저자의 고농도 압축 기술 덕이다.

프로답게 일하는 사람은 상위 1%뿐이다. 그들이 성취를 이루고, 그들이 진보를 이룬다. 1%의 사람들만이 자신의 삶에 만족하여 성취감과 행복감을 느끼며 살아간다.

이 책은 그 1%의 셀프이미지, 시간관리법, 일 처리, 인간관계, 자기계발, 행복해지는 방법을 45가지 습관으로 정리해 간결하게 전수한다. 인생에서 우리가 챙겨야 할 모든 요소가 습관이라는 이름하에 45가지로 분류되어 빠짐없이 담겨 있다. 하나하나씩 그 작지만 위대한 습관 디자인을 따라 해 보자. 어느새 스스로도 놀랄 만큼 변화된 자기 자신을 발견하게 될 것이다.

이노우에 히로유키 지음/느낌이 있는 책

저작권자 © 금융경제신문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