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금융경제신문=최원석 기자] 2021년 상반기 공채시즌이 시작됐다. 현재 포스코그룹, 두산그룹 등 주요 그룹사 공채소식과 공공기관인 한국교통안전공단에서도 채용문을 열고 입사지원서를 받고 있다.

4일 취업포털 인크루트에 따르면, 상반기 그룹사 공채 개막은 포스코와 두산이 신호탄을 쏘아올렸다.

먼저 포스코그룹은 19일까지 2021년 상반기 채용을 실시한다. 모집회사는 포스코, 포스코케미칼, 포스코인터내셔널이다. 먼저 포스코는 신입사원을 모집한다. 모집분야는 ▲이공계(생산기술, 설비기술 등) ▲인문사회(마케팅, 경영지원 등)이며, 근무지는 포항 및 광양이다.

공통 지원자격으로는 기졸업자 및 졸업예정자, 어학성적 보유자이며, 군 장교 경험이나 공모전, 창업 경험자, 모범 시민·의인상 수상자, 국가 공인 전문자격 소지자, 인턴십 경험자 등을 우대한다. 전형절차는 서류전형 이후 인적성검사(PAT), 1차 면접, 2차면접을 거쳐 최종합격자를 선발하며, 코로나19 진행 상황을 고려해 면접일정은 추후에 고지할 예정이다.

포스코는 경력사원도 모집 중이며, 입사지원서 마감기간은 이달 14일까지다.

이어 포스코인터내셔널은 채용전환형 인턴을 채용 중이다. 모집분야는 ▲영업이며, 해외철강, 국내철강, 식량, 친환경소재, 모빌리티, 비철소재 직무분야를 선발한다. 특기한 점은 서류와 자기소개 영상을 접수받고 있다.

자기소개 영상은 포스코인터내셔널의 인재상 가운데 본인을 가장 잘 나타낼 수 있는 한 가지를 선택해 1분 30초에서 2분 분량으로 표현하면 된다. 서류전형 이후 AI 면접과 1차, 2차 면접, 4주간 인턴을 거쳐 최종합격자를 선발한다.

포스코케미칼도 신입 및 경력사원을 모집한다. 모집분야는 ▲인문사회 ▲이공계 ▲R&D부문이며, 심사절차는 서류접수 이후 인·적성 검사와 1차, 2차 면접을 거쳐 최종 선발할 예정이다. 최종합격자는 6개월 인턴사원 신분으로, 인턴 수료 및 평가 후 정규직으로 전환될 예정이다.

포스코그룹 신입사원 채용의 경우 그룹사간 중복지원이 불가능하며, 현재 각 계열사별로 온라인 채용 상담 신청을 받고 있다. 자세한 내용은 포스코 채용 홈페이지를 통해 확인할 수 있다.

두산그룹에서는 오는 15일까지 상반기 채용연계형 인턴을 채용한다. 모집회사는 두산 사업부문, 두산퓨얼셀, 두산건설이다. 그중 두산 사업부문은 전자BG, 산업차량BG, 퓨얼셀파워BU 분야에서 인턴을 모집한다. 자격요건으로는 2021월 6월 입사가 가능한자, 4~5월 인턴십 수행이 가능한 자 등이다. 서류전형 이후 DCAT(두산종합적성검사), 1차 면접, 인턴십 수행, 최종 면접을 거쳐 최종합격자를 선발할 예정이다. 두산그룹 채용공고는 두산 채용 홈페이지인 '커리어 두산'을 통해 확인할 수 있다.

현대제철도 이달 16일까지 신입 및 경력사원을 모집한다. 신입 모집부문으로는 ▲생산기술/품질 ▲설비관리 ▲생산지원 ▲경영지원 ▲R&D 등이다. 공통 지원자격은 국내외 대학교(원) 4년제 졸업자, 2년 내 공인어학 성적을 보유한자 등이며, 세부 지원자격 및 근무지는 분야별로 차이가 있다.

전형절차는 서류전형 및 온라인 AI역량검사> 온라인 인성검사> 면접/신체검사> 최종합격 순으로 진행되며, 입사지원은 현대제철 채용 홈페이지를 통해 확인 할 수 있다.

아울러 한국인삼공사에서 상반기 신입사원을 모집한다. 모집분야는 7급(대졸이상 수준), 9급(고졸이상 수준)이며, 모집직무는 ▲일반사무 ▲IT ▲시설관리 ▲제조(9급) 등이다. 공통 지원자격으로는 해외여행에 결격사유가 없는자 등이며, 우대사항으로는 관련 자격증 보유자, 전공계열자 등이다.

전형절차로는 입사지원 및 바이오데이터 테스트> 서류평가> 인적성검사> 1차 역량면접> 2차 임원면접> 쵣종합격자 발표 순으로 진행된다. 입사지원은 이달 18일까지며, 서류접수는 한국인삼공사 채용 홈페이지를 통해 가능하다.

공공기관인 한국교통안전공단에서도 이달 18일까지 직원을 공개 채용한다. 모집형태로는 경력직, 신규직, 실무직으로 구분되며, 자세한 모집직무 및 자격요건은 채용공고를 통해 확인할 수 있다. 전형절차는 신규직 기준 원서접수> 필기전형> 인성검사> 면접전형> 최종합격자 발표 순으로 진행된다.

필기전형은 직업기초능력(60%), 전공평가(40%)를 평가하며, 면접전형은 경력직 1차 PT면접을 제외한 모든 전형은 현장에서 화상면접으로 진행될 예정이다. 경력직과 신규직의 경우 일정기간 시보 및 채용형 인턴으로 근무 후 결격사유가 없을시 정규직으로 임용될 예정이다. 입사지원 및 자세한 채용정보는 교통안전공단 채용 홈페이지를 통해 확인할 수 있다.

저작권자 © 금융경제신문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