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 오뚜기 ‘가뿐한끼 현미밥·짜장’

오뚜기가 신제품 ‘가뿐한끼 현미밥’과 ‘가뿐한끼 짜장’을 오뚜기 공식 네이버 스마트스토어에서 판매한다.

‘가뿐한끼 현미밥’과 ‘가뿐한끼 짜장’은 오뚜기 공식 네이버 스마트스토어 전용으로 출시되며, 가뿐한 현미밥과 짜장을 든든한 한끼 식사로 간편하게 먹을 수 있는 제품이다.

‘가뿐한끼 현미밥’은 현미의 영양을 듬뿍 담은 즉석밥으로 백미의 부담은 줄여 식단관리에 용이한 제품이다. 고슬고슬하고 톡톡 터지는 현미의 식감이 특징이며, 100% 국산 쌀로 간편하게 맛있는 한끼 밥을 먹을 수 있다.

‘가뿐한끼 짜장’은 나트륨을 25% 줄이고 닭가슴살, 양배추, 양파, 감자 등 풍부한 건더기를 넣어 든든한 제품이다. 건더기는 늘리고 나트륨을 줄여 더욱 맛있는 한끼를 즐길 수 있다.

두 제품 모두 오뚜기 공식 네이버 스마트스토어, 오뚜기몰에서 만나볼 수 있으며, 이후 라인프렌즈 오프라인 스토어에서도 구매 가능하다. 또한, 오는 14일까지 일주일 간 네이버 ‘브랜드위크’ 행사를 통해 출시 기념 혜택을 만나볼 수 있다.

◆ 농심 ‘배홍동 비빔면’

농심이 신제품 ‘배홍동 비빔면’을 출시하고 판매를 시작했다.

농심은 마케터와 연구원 등으로 구성된 TF 팀을 결성하고 1년여 동안의 연구개발 끝에 배와 홍고추, 동치미를 갈아 숙성시켜 색다른 맛의 비빔장을 만들어냈다. 특히 기존 비빔면 대비 소스의 양을 20% 더 넣어 다른 재료와 곁들여도 매콤새콤한 맛을 넉넉하게 즐길 수 있게 했다.

농심은 배홍동 비빔면 광고모델로 유재석을 발탁하고 적극적인 홍보에 나서고 있다. 이번 광고는 유재석이 ‘비빔면 장인 배홍동 유씨’라는 새로운 캐릭터로 출연, 톡톡 튀는 외모와 특유의 유쾌한 말투로 배홍동 비빔면을 소개해 눈길을 끈다.

◆ 매일유업 셀렉스 ‘웨이프로틴 드링크 복숭아’

매일유업 셀렉스가 스포츠 드링크 ‘웨이프로틴 드링크 복숭아’를 새롭게 선보였다.

웨이프로틴 드링크는 매일유업이 지난해 9월 선보인 RTD 형태의 단백질 음료다. 지난해 시장 내 성공적으로 안착한 웨이프로틴 드링크 초콜릿의 원재료를 100% 분리유청단백질로 업그레이드하고 고객의 다양한 기호를 고려해 복숭아맛을 새롭게 출시했다.

대부분의 단백질 제품이 농축유청단백질(WPC)를 쓰는 것과 달리, 웨이프로틴 드링크는 추가공정을 거쳐 지방 ·유당을 제거한 프리미엄 분리유청단백질만을 사용한 것이 가장 큰 특징이다. 100% 분리유청단백질은 흡수가 빠른 한편 유당과 지방이 없어 평소 유제품 섭취가 불편한 사람도 부담 없이 음용할 수 있다.

특히 웨이프로틴 드링크 복숭아는 운동 후 음용한다는 스포츠 드링크의 사용 상황에 맞춰 복숭아과즙농축액과 인도산 프리미엄 홍차추출분말을 사용해 끈적임 없이 깔끔한 맛을 구현했다. 단백질 보충제는 주로 운동을 전문적으로 하는 남성이 구매하지만 웨이프로틴 드링크는 텁텁하지 않고 깔끔한 맛으로 운동 초급자나 여성을 비롯한 소비자층에게 폭넓게 사랑받고 있다.

웨이프로틴 드링크는 달걀 약 3개 분량의 단백질 20g과 L-카르니틴 200mg을 함유하고 있다. 운동 후 근육형성에 필요한 단백질 보충은 물론 운동 중 에너지와 운동 후 가벼운 기분을 위해 적합하다. 열량은 2종 모두 100Kcal 미만으로 가볍게 즐길 수 있다는 것이 특징이다.

저작권자 © 금융경제신문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