사진=뉴시스 제공

[금융경제신문=최원석 기자] 삼성전자를 비롯한 삼성의 계열사들이 2021년 상반기 3급(대졸) 신입사원 공개채용을 시작한다.

삼성은 자사 채용 홈페이지 '삼성커리어스'에 ▲삼성전자 ▲삼성디스플레이 ▲삼성SDI ▲삼성전기 ▲삼성SDS ▲삼성생명 ▲삼성증권 ▲삼성엔지니어링 ▲삼성물산 ▲제일기획 ▲에스원 ▲삼성바이오로직스 ▲삼성바이오에피스 등 계열사의 상반기 신입사원 채용 공고를 15일 게재했다. 지원 대상자는 2021년 8월 이전 졸업 또는 졸업 예정자다.

전자를 비롯한 계열사들은 이날부터 22일 오후 5시까지 지원서를 접수받고 4~5월 중 ‘직무적성검사(GSAT)’를 실시할 계획이다. 이어 5~6월 중 면접을 진행하고 7월 중 최종 합격자를 발표한다. GSAT 일정은 직무적합성평가 통과자를 대상으로 추후 공지된다.

삼성전자는 지난해 상반기 코로나19 영향으로 GSAT를 온라인으로 진행했으며, 올해도 동일한 방식으로 진행된다. 응시자는 집에서 PC를 활용해 시험을 치르면서 스마트폰으로 모니터링 시스템에 접속해 본인과 PC 모니터를 촬영하고, 감독관이 원격 모니터링 시스템으로 감독하는 방식이다.

한편, 삼성은 2021년 대학생 인턴 모집도 공고했다. 인턴모집을 공고하는 계열사는 ▲삼성전자 ▲삼성디스플레이 ▲삼성SDI ▲삼성전기 ▲삼성자산운용, ▲삼성엔지니어링, ▲삼성물산, ▲제일기획 ▲삼성바이오로직스 ▲삼성바이오에피스다. 대상은 2021년 12월~2022년 8월 졸업 예정 재학생(석사 제외)이며, 2021년 7월~8월 중 인턴 실습이 가능해야 한다.

보다 자세한 내용은 삼성커리어스 홈페이지 채용공고에서 확인할 수 있다.

저작권자 © 금융경제신문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