최고 연 2.00%p 우대금리 제공
농산물상품권 제공 등 이벤트 진행

[금융경제신문=정성화 기자] NH농협은행과 농협상호금융은 농협 창립 60주년을 맞아 귀농·귀촌 활성화를 위해 최고 연 2%p의 우대금리를 제공하는 'NH농촌으로 적금'을 공동으로 출시한다고 17일 밝혔다.

'NH농촌으로 적금'은 전국의 지역농·축협과 농협은행 영업점에서 가입할 수 있으며 가입대상은 개인으로서 연령제한 없이 1인 1계좌만 가능하다. 가입기간은 1년·2년·3년 중 연단위로 선택할 수 있고, 가입금액은 매회 최소 1만원 이상, 매월 200만원 이내에서 자유롭게 납입할 수 있다.

우대금리 조건은 ▲귀농귀촌종합센터 홈페이지 가입(0.2%p) ▲귀농귀촌 준비를 위한 지정된 농업관련 교육 10시간 이상 수료(0.3%p) ▲지역농·축협 조합원 신규가입(1.5%p)으로 만기 시 확인서류를 제시하는 경우 각각의 우대금리를 제공한다.

농협은 창립 60주년 특별상품 출시 기념으로 3월 17일부터 60일간 이벤트도 진행한다. 지역농·축협에서 신규 가입한 고객에게 추첨을 통해 농촌사랑상품권 5만원(60명), 농촌사랑상품권 2만원(600명)을 지급한다. 농협은행 영업점에서 신규 가입한 고객 중 이벤트에 응모한 고객은 추첨을 통해 꽃배달 서비스(100명)를 제공한다. 이벤트 응모는 올원뱅크 애플리케이션(앱)의 '이벤트 응모' 탭에서 할 수 있다.

저작권자 © 금융경제신문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