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 캐리어에어컨 2021년형 공기청정기

캐리어에어컨이 청정에 안전을 더한 2021년형 캐리어 공기청정기를 출시했다.

신제품은 ▲항균·항바이러스 기능이 있는 ‘구리섬유 헤파필터’ ▲코로나19 바이러스를 살균하는 ‘UV-C’ ▲초강력 제균 및 탈취와 알레르기 억제 기능이 있는 ‘나노이 제균 기술’ ▲비말 확산 억제 운전 ▲환기 알람 시스템으로 구성된 5단계 ‘안티 바이러스 솔루션’을 탑재했다.

먼저 구리섬유 헤파필터의 항바이러스 성능 원리는 필터 내부의 세균과 바이러스가 구리 입자를 영양소로 오인해 흡수하고 수분과 영양소를 잃게 되는 것이다. 이후 필터 표면으로 공기 중의 활성산소를 유인, 대사 작용을 방해해 활성을 억제하는 원리이다. 이번 신제품에 적용된 구리섬유 헤파필터의 항바이러스 성능은 KTR(한국화학융합시험연구원)에서 실시한 검증 시험을 통해 확인된 바 있다.

또한, 1초에 코로나19 바이러스를 99% 살균하는 UV-C(자외선)을 탑재해 제품 내부의 부유 바이러스를 살균하며 안전을 더했다.

탑재된 나노이(nanoe) 제균 기술은 물 분자를 10억 분의 1 크기인 나노이 입자로 공기 중에 분사하고, 이 나노이 입자가 각종 세균과 바이러스에 침투하여 비활성화시킴으로써 집안 공기 중의 유해물질과 바이러스를 억제하는 기술이다. 바이러스균, 곰팡이균을 비롯해 3대 유해가스 등을 효과적으로 억제한다.

아울러 비말 확산 억제 운전 모드와 환기 알람 기능을 탑재했다. 풍량 제어 기능은 컨트롤러에 의해 공기청정기의 토출 유속을 낮추어 비말 확산을 억제한다.

환기 알람 기능은 비말확산 억제모드 진입 후 2시간 경과 후 운전 정지하면서 환기 표시 및 환기 알람 부저음을 발생해 사용자가 잊지 않고 실내 공기를 주기적으로 환기할 수 있게 도와준다.

캐리어 공기청정기는 ‘360도 파워흡입’, 공기청정 바람 18단계 조정 등 기능도 갖췄다.

이 밖에 ‘초강력 제우스 팬’을 적용해 더 빠르고 강력하게 기류를 순환하며, 제품 상단부의 ‘무빙 헤드업 디스플레이’로 종합청정도와 가스 농도 등 정보를 제공하고 스마트폰 원격 제어도 가능하다. 에너지 소비효율도 1등급 제품이다.

◆ 일렉트로룩스 익스플로어 6 에어 프라이어

스웨덴 종합가전기업 일렉트로룩스가 7가지 자동 조리를 갖춘 ‘익스플로어 6 에어 프라이어’를 출시했다.

신제품 익스플로어 6 에어 프라이어는 일렉트로룩스가 국내에서 처음으로 선보이는 에어 프라이어 제품으로 80도에서 최대 200도의 온도로 겉과 속을 고루 익혀 겉은 바삭하고 속은 촉촉한 식감의 요리를 완성해 주는 것이 특징이다.

튀김·구이·육류·생선·해동·베이킹·데우기 등 자주 이용하는 요리를 버튼 하나로 설정할 수 있는 7가지 자동 조리 프로그램이 탑재돼 더 간편하게 맛있는 식탁을 완성해 준다.

또한 5리터(L)의 넉넉한 사이즈로 공간 활용도가 높은 멀티랙을 포함해 한 번에 최대 6인분의 요리가 가능하다. 터치식 디스플레이와 퀵 컨트롤 다이얼로 빠르고 편리한 조작이 가능하다. 60초 이상 미사용 시 자동으로 대기 모드로 전환돼 안심하고 사용할 수 있다.

물 세척 또는 식기세척기 사용까지 가능한 위생적인 분리형 바스켓으로 관리와 세척 또한 간편하다. 조리 후 내부에 밴 음식물 냄새는 냄새 제거 기능으로 3분만에 빠르게 해결할 수 있고, 세련된 블랙과 골드 포인트의 북유럽 스타일 디자인은 모던한 주방 인테리어 연출까지 제공한다.

익스플로어 6 에어 프라이어는 이마트에 단독 출시해 전국 이마트 매장 및 이마트몰에서 구매가 가능하다.

저작권자 © 금융경제신문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