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금융경제신문=최원석 기자] CGV가 메리츠자산운용과 함께 이색 금융 교육을 강연한다.

CGV는 영화 관람과 메리츠자산운용 CEO 존 리의 강연을 함께 만나볼 수 있는 강연 프로그램 ‘존 리의 영화 속 금융 이야기’를 진행한다고 23일 밝혔다. 이에 따라 오는 26일부터 존 리 대표가 직접 전국 CGV 극장을 찾아가 관객들을 만난다.

‘존 리의 영화 속 금융 이야기’는 단순히 존 리 대표의 강연만 듣는 것이 아니라 금융 관련 메시지를 담은 영화를 관람하며 영화 속 경제를 함께 다루게 돼 더욱 흥미로운 구성이 될 것으로 기대된다. ‘블랙머니’, ‘국가부도의 날’, ‘마진 콜: 24시간, 조작된 진실’, ‘파운더’ 등 경제 관련 영화를 다룬다.

영화 ‘블랙머니’는 곤경에 처한 문제적 검사가 누명을 벗기 위해 내막을 파헤치다 거대한 금융 비리의 실체와 마주하게 되면서 벌어지는 이야기를 담은 금융범죄 실화극이다. 또 ‘국가부도의 날’은 1997년 IMF가 한국 경제에 개입하게 된 외환위기 당시의 모습을 그린 작품이다. 아울러 ‘마진 콜: 24시간, 조작된 진실’은 2008년 전 세계 금융위기 하루 전, 월스트리트의 한 금융사에서 24시간 동안 벌어지는 이야기를 담았다. 마지막으로 햄버거 하나로 전 세계를 사로잡은 맥도날드 창립자 레이 크록의 실화를 그린 영화 ‘파운더’까지 이번 강연 프로그램에서 만나볼 수 있다.

CGV는 오는 26일 CGV광주터미널에서의 첫 강연을 시작으로 전국 34개 CGV 극장에서 지속적으로 강연 프로그램을 이어나갈 방침이다. 티켓 가격은 2만5천원이며, 영화 관람과 강연은 총 3시간30분 동안 진행된다.

강연 일정 및 자세한 내용은 CGV 홈페이지 또는 모바일 앱에서 확인 가능하며, 4월 강연 일정은 3월 26일 예매 오픈 예정이다. 강연 예매 고객에게는 메리츠자산운용 측에서 희망자에 한하여 직접 펀드에 투자해 볼 수 있도록 1만원의 투자 자금을 선물하는 이벤트도 진행한다.

조진호 CGV 영업마케팅담당은 “영화를 보며 영화 속 인물, 배경 등에 대한 이야기를 나누는 시네마톡에서 더 나아가 영화 속의 경제 지식에 대해 함께 이야기해보는 강연 프로그램 ‘존 리의 영화 속 금융 이야기’를 준비했다”며 “서울뿐만 아니라 부산, 울산, 대구, 광주 등 다양한 지역에서 강연 프로그램을 진행할 예정”이라고 말했다.

저작권자 © 금융경제신문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