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 삼성전자, 신제품 ‘비스포크 인덕션’ 출시

삼성전자가 강력한 화력과 다채로운 색상이 돋보이는 ‘삼성 비스포크(BESPOKE) 인덕션’ 신제품을 출시했다.

삼성 비스포크 인덕션은 화이트 세라믹 글라스 상판에 소비자 취향이나 주방 인테리어에 따라 조작부의 색상을 다양하게 선택할 수 있는 ‘듀얼 글라스 디자인’이 적용된 제품이다.

이번 신제품은 조작부 색상을 확대해 소비자 선택의 폭을 넓혔다. 기존의 핑크, 그레이, 화이트에 썬 옐로우, 그리너리가 추가돼 총 5가지 색상으로 선보인다.

비스포크 인덕션은 좌측 화구에 4개의 코일이 촘촘하게 배치돼 고른 열 전달이 가능한 ‘콰트로 플렉스존’을 적용해 다양한 형태의 조리 용기를 활용 할 수 있다. 맥스(Max) 부스트 기능을 사용하면, 단일 화구에서 최대 3300W(와트)의 강력한 화력을 낼 수 있어 더욱 빠른 조리가 가능하다. 이는 별도의 전기 공사가 필요 없는 코드식 인덕션 제품 가운데 국내 최고 수준의 화력이다.

각 화구의 화력은 슬라이드 방식으로 손쉽게 조절할 수 있으며, 한글과 숫자로 정보를 직관적으로 표시하는 ‘대화형 알림창’을 통해 작동 상태를 더욱 편리하게 확인할 수 있도록 했다.

이 밖에 상판은 프리미엄 소재로 유명한 '쇼트 세란' 글라스를 적용했으며, 충격으로 측면이 깨지는 것을 방지하기 위해 4면 테두리에 메탈 프레임을 채택했다.

상판과 메탈 프레임은 3년, IH코일은 10년 무상수리 서비스를 제공한다.

삼성 비스포크 인덕션은 주방 환경에 맞게 설치 가능하도록 빌트인 타입과 프리스탠딩(높이 8cm, 15cm 케이스) 타입으로 출시됐으며, 가격은 출고가 기준 159만원에서 179만원이다.

이달래 삼성전자 생활가전사업부 상무는 “삼성 비스포크 인덕션 신제품은 차별화된 디자인 뿐만 아니라 강력한 화력과 소비자를 배려한 편의 기능을 갖췄다”며 “특히 한층 다양해진 색상으로 주방 인테리어와 조리 경험에 소비자 개개인의 취향을 반영할 수 있을 것”이라고 말했다.

◆ LG전자, 대화면 고성능 노트북 ‘LG 울트라기어 17’ 출시

LG전자가 최근 대화면의 고성능 노트북 ‘LG 울트라기어 17’을 출시했다.

이 제품은 WQXGA(2560 x 1600) 고해상도의 17형 대화면 디스플레이를 탑재해 생생하고 선명한 화질을 제공한다. 또 인텔 11세대 프로세서 타이거레이크(Tiger Lake)와 엔비디아 외장 그래픽카드(GEFORCE GTX 1650Ti)를 탑재해 영상작업이나 게임을 구동할 때 빠르고 쾌적한 환경을 제공한다.

LG 울트라기어 17은 고성능 노트북임에도 무게가 약 1.95kg에 불과해 휴대성도 탁월하다. 80와트시(Wh) 대용량 배터리를 탑재해 장시간 사용이 가능하다.

이 제품은 2개의 쿨러로 내부 열을 빠르게 냉각시켜주는 ‘듀얼 파워쿨링 시스템’으로 고사양 프로그램을 안정적으로 구동할 수 있다. 또 사용자가 확장 슬롯을 이용해 저장장치(SSD)와 메모리(RAM)를 업그레이드 할 수 있는 ‘듀얼 업그레이드 시스템’도 갖췄다. LG 울트라기어 17의 출하가는 224만원(i5/8GB/SSD512GB/GTX 1650Ti 기준)이다.

김선형 LG전자 한국영업본부 HE마케팅담당은 “LG 그램, LG 그램360에 이어 고성능 노트북 브랜드인 ‘LG 울트라기어’에서도 대화면 노트북으로 고객의 니즈를 충족시킬 것”이라고 말했다.

◆ 교원그룹 웰스(Wells), 커피머신 ‘웰스더원 홈카페’

교원그룹 건강가전 종합 브랜드 웰스(Wells)가 ‘웰스더원 홈카페’를 출시했다.

신제품은 가정에서 고급스러운 중후한 맛의 차나 커피를 즐기려는 홈카페족을 겨냥한 제품으로, 다양한 맛의 차와 커피를 취향에 따라 편리하게 하나의 기기로 이용할 수 있다.

이번 신제품은 분리된 유로와 추출 코크, 차·커피 전용 드로워(Drawer)을 사용한 듀얼 추출 방식을 적용했다. 차와 커피를 하나의 기기로 이용하나 맛 섞임 없이 각 음료 본연의 맛을 제대로 구현한다. 커피머신과 티메이커 등 각각의 전용 기기를 따로 구비할 필요 없이 간편하게 이용 가능한 것이 특징이다.

웰스더원 홈카페는 간편한 조작만으로 차는 연한맛, 보통맛, 진한맛 3단계로, 커피는 룽고, 에스프레소, 리스트레토 3단계로 추출할 수 있다.

아울러 정수기 또는 정수 필터링 본체와 직접 연결하는 자동급수방식을 적용, 저수조에 매번 물을 채워야 하는 번거로움이나 세균 오염 가능성을 크게 낮췄다. 추출 유로는 수동 세척이 가능, 차와 커피 추출 후 캡슐을 고정시키는 드로워는 분리 세척이 가능하다. 

웰스더원 홈카페 월 렌탈료는 3년 약정 기준으로 웰스 정수기 이용객은 1만1900원에, 별도 이용을 원하는 고객은 월 1만6900원(정수 필터링 본체 포함)에 이용할 수 있다. 또한, 고객 편의를 위해 30개 캡슐을 묶어 매월 배송하는 정기구독 서비스도 마련했다. 차는 월 2만1000원에, 커피는 월 1만7700원에 이용 가능하다. 웰스 건강차 패키지 3종과 벨기에 커피 브랜드 벨미오 캡슐 패키지 1종으로 구성됐다. 렌탈 이용 시 6개월 마다 웰스매니저가 방문해, 홈카페 외부 및 주요부분에 대한 관리서비스를 제공한다.

웰스 관계자는 “웰스더원 홈카페는 깨끗하게 정수된 물을 이용해 가장 위생적인 환경에서 티, 커피 등 취향에 따라 먹을 수 있는 제품”이라며 “맛과 위생, 편의성까지 3박자를 갖춰, 지속적으로 증가하는 홈카페족의 취향맞춤 제품으로 자리매김할 예정”이라고 말했다.

저작권자 © 금융경제신문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