현대카드Z 패밀리(family)·워크(work)·온택트(ontact) 3종 출시

[금융경제신문=정성화 기자] 현대카드가 M시리즈와 X시리즈에 이어 8년 만에 새로운 알파벳 카드를 선보인다.

현대카드가 반복되는 소비 영역에서 강력한 할인 혜택을 제공하는 '현대카드Z' 시리즈를 출시한다고 5일 밝혔다.

'현대카드Z'는 기존 알파벳 시리즈은 '현대카드M'이나 '현대카드X'와 달리, 회원이 자주 쓰는 특정 영역에서 강력한 할인 혜택을 제공한다. 현대카드는 '할인의 끝판왕'이라는 의미를 담아 알파벳의 마지막 글자인 'Z'를 신상품에 명명했다.

현대카드는 고객 데이터 분석을 통해 일상적으로 반복되는 핵심 소비 패턴이 음악이나 동영상의 ‘구간 반복’과 유사하다는 점에 주목했다. 이 구간 반복이 가장 많이 나타나는 소비 유형을 '패밀리용', '출퇴근용', '방구석용'으로 정의하고, 각 유형에 최적화된 혜택을 담은 3종의 현대카드Z를 설계했다.

우선, '현대카드Z 패밀리(family)'는 가족을 위한 생활비 할인 특화 상품이다. 국내 주요 온라인쇼핑 가맹점과 대형마트, 배달 앱 이용 시 결제금액의 10%를 할인해 주고 SK에너지·GS칼텍스·현대오일뱅크·에쓰오일 등 국내 4대 정유사 브랜드 주유소를 이용시 리터당 100원의 할인 혜택을 제공한다. 또한, 통신요금과 아파트관리비 도시가스요금 등 공과금 자동이체를 하면 7% 할인 혜택을 받을 수 있다.

'현대카드Z 워크(work)'는 직장인의 출퇴근 동선에 맞춰 특화 혜택을 제공한다. 직장인들이 즐겨 찾는 유명 커피전문점 50% 할인을 비롯해 주요 편의점과 대중교통, 택시 이용 시 결제금액의 10%를 할인해준다. 더불어, 국내 대표 온라인 간편결제 서비스들을 이용하면 10%, 이동통신요금을 자동이체하면 7% 할인 혜택을 누릴 수 있다.

'현대카드Z 온택트(ontact)'는 비대면 라이프스타일을 즐기는 '온택트족’을 위한 카드다. 이 카드는 주요 온라인쇼핑 멤버십 비용 결제 시 70% 할인 혜택을 제공하고, 넷플릭스, 유튜브프리미엄 등 디지털 콘텐츠 서비스를 이용할 경우 30% 할인 혜택을 누릴 수 있다. 커피 전문점 스마트오더 서비스 이용 시 50%, 온라인 간편결제 및 배달 앱 이용 시 10% 할인 혜택도 제공한다.

각 상품은 월 최대 4만5000원까지 할인 혜택을 누릴 수 있으며 모든 가맹점에서 2~3개월 무이자할부 서비스도 이용 가능하다. 현대카드Z의 연회비 패밀리, 워크, 온택트 3종 모두 1만원이다.

현대카드Z는 고객들이 자신의 취향에 따라 카드 플레이트를 선택할 수 있도록 7가지 디자인 옵션을 제공한다. 이번 디자인은 힙스터 문화의 감성을 적극 활용한 것이 특징이며, 각 상품이 추구하는 라이프스타일을 위트 있는 문구로 표현한 디자인 1종과 공용 디자인 6종 중 한 가지를 선택할 수 있다.

한편, 현대카드는 현대카드Z 출시를 기념해 '최대 30만 원+α(알파)' 이벤트를 진행한다. 응모 직전 6개월 간 현대카드 이용 실적이 없는 회원이 현대카드Z를 발급 받은 뒤 이벤트에 응모하면, 카드 발급 이후 3개월 동안 할인 받은 금액에 추가로 보너스 캐시백(월 최대 4만5000원)을 받을 수 있다. 이벤트 응모 고객에게는 통신요금 등 자동이체 2만원 할인과 온라인 간편결제 1만원 할인 등의 추가 혜택도 제공된다.

 

 

저작권자 © 금융경제신문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