신한카드 딥에코 포인트로 서울숲 내 친환경 수종 식재
향후 에코존 전국으로 확대 계획

서울 성동구 서울숲에서 진행된 에코존 행사에 참석한 문동권 신한카드 경영기획그룹장(사진 오른쪽)과 이한아 서울그린트러스트 사무처장(사진 왼쪽)이 기념사진을 찍고 있다.(사진=신한카드)

[금융경제신문=정성화 기자] 신한카드는 서울시 생활권 녹지를 보존하고 쾌적한 도시환경을 만드는 비영리 재단법인 서울그린트러스트와 함께 서울숲 공원에 에코존(ECO Zone)을 조성했다고 19일 밝혔다.

에코존 조성은 ‘신한 딥에코(Deep ECO)카드'로 친환경 소비을 실천하는 소비자가 적립한 '에코 기부포인트'와 신한카드가 기부하는 그린 캠페인 기금을 활용해 도심 내에 공기정화 효과가 뛰어난 수종을 식재한 친환경 공원을 만들어가는 신한카드의 ESG 프로젝트이다.

에코 기부 포인트는 신한카드가 2019년 10월 출시한 딥에코 카드로 사용시 적립되는 포인트로 1000점 이상 적립되면 매월 서울그린트러스트에 기부돼 에코존 조성에 쓰인다.

한편, 이날 서울 성동구 서울숲에서 진행된 이번 에코존 행사에는 문동권 신한카드 경영기획그룹장과 이한아 서울그린트러스트 사무처장 등 주요 관계자들이 참석했다.

이번에 개장한 1호 에코존은 서울숲 공원 내 ‘사색의 길’부터 ‘가족 마당’까지 약 1300㎡에 걸쳐 선형녹지로 조성됐으며 자생 수종 중에서도 특히 공기정화 효과가 탁월한 수종들로 구성해 에코존만의 특색을 더했다. 

신한카드는 서울숲 에코존을 시작으로 향후 지역별로 필요한 기능에 맞는 에코존을 지속적으로 조성할 계획이다.

저작권자 © 금융경제신문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