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금융경제신문=최원석 기자] ◆하이트진로, 맥주 가격 인상한다 … 평균 1.36% 인상

하이트진로가 5년만에 맥주 가격을 인상한다.

27일 하이트진로에 따르면 오는 5월 7일부터 '테라' 등 맥주 페트병, 생맥주, 330㎖ 병 출고 가격을 평균 1.36% 올린다. 이는 2016년 12월 맥주 가격 인상 후 5년 만이다.

다만 가격인상 대상에서 가정용으로 많이 팔리는 캔 355·500㎖ 사이즈와 유흥시장에서 선호하는 병 500㎖는 제외한다.

하이트진로 관계자는 "지난달부터 적용된 주세 0.5% 인상분을 반영한 것"이라며 "주세 외 원부자재, 판관비 등 여러가지 가격 변동 요인이 존재하나, 시장 혼선과 소비자 체감을 최소화하기 위해 노력했다"고 강조했다.

한편, 오비맥주는 이달 1일부터 '카스' 등 출고 가격을 1.36% 인상했다.

 

◆SPC 배스킨라빈스, 서현로데오점 리뉴얼 오픈… ‘케어베어’와 만났다

SPC그룹이 운영하는 배스킨라빈스가 글로벌 인기 캐릭터 ‘케어베어(Care Bears)’ 콘셉트를 적용한 ‘서현로데오점’을 리뉴얼 오픈했다고 27일 밝혔다.

서현로데오점은 케어베어의 알록달록한 색상에서 영감을 얻은 ‘레인보우 원더랜드(Rainbow Wonderland)’ 콘셉트를 적용, 케어베어 곰돌이들과 함께 무지개를 타고 떠나는 환상적인 모험을 시각적으로 구현했다.

특히, 케어베어 특유의 레트로 감성과 배스킨라빈스의 통통 튀는 브랜드 이미지를 조화시키는데 매장 리뉴얼의 초점을 맞췄다. 매장에 들어서면 색색깔의 케어베어 캐릭터와 하늘, 무지개 등이 어우러지며 판타지 동화 같은 분위기를 자아낸다. 매장 외관에는 세가지 버전의 케어베어 일러스트가 돌아가며 나타나는 트라이비전(Trivision) 입체 간판을 설치해 보는 재미를 더했다.

매장 리뉴얼을 기념한 서현로데오점만의 신제품도 선보였다. 케어베어를 상징하는 화려한 색감을 아이스크림, 케이크 등 제품 콘셉트에 적용했다. △와플 콘을 소프트 아이스크림으로 가득 채우고, 곰 모양 젤리를 토핑한 ‘케어베어 소프트 선데’, △케이크 위에 여러 색깔의 아이싱을 올려 미국 레트로 감성을 재현한 ‘케어베어 케이크’ 등이 대표적이다.

또 △타코 모양으로 구워낸 바삭한 와플 속에 아이스크림과 다양한 토핑을 올린 ‘아이스 타코’와 △다양한 색깔의 아이스 미니 모찌를 담은 ‘레인보우 모찌 버켓’ 등도 함께 만나볼 수 있다.

음료도 특별해졌다. 케어베어의 캐릭터 ‘프렌드 베어(Friend Bear)’는 ‘바나나우유 블라스트’로, ‘러브-오-랏 베어(Love-o-lot Bear)’는 설향딸기를 사용해 만든 ‘소프트 딸기 블라스트’로 탄생했다. 또 파인애플과 코코넛을 섞은 피나콜라다 베이스에 히비스커스 티를 블렌딩한 ‘레인보우 블라스트’는 ‘치어업 베어(Cheer Up Bear)’의 배에 있는 무지개 심볼을 상징적으로 구현했다.

SPC그룹 배스킨라빈스 관계자는 “심슨 가족 콘셉트 스토어로 운영하던 서현로데오점이 케어베어와 함께 모험을 떠나는 새로운 콘셉트로 재탄생 했다”며 “시그니처 메뉴와 매장 내 포토존 등 먹는 재미와 보는 즐거움을 모두 선사하는 서현로데오점에 많은 관심 부탁드린다”고 말했다.

 

◆위메프, 4월 30일까지 ‘베이비위크 … 어린이날 선물 상품 초특가 할인

위메프가 육아 패밀리들을 위한 특가행사 ‘베이비위크’를 진행한다.

위메프는 오는 30일까지 ‘베이비위크’를 열고 이유식, 물티슈, 기저귀 등 육아 필수 아이템을 초특가에 판매한다고 27일 밝혔다.

베이비위크 상품은 위메프 홈페이지 및 애플리케이션 ‘베이비위크’ 카테고리에서 품목 별로 확인할 수 있다. 대상 상품에는 ‘베이비 위크’ 스티커가 붙어있다.

행사 기간 위메프 이용자는 육아용품을 최대 20% 할인한 가격에 구매할 수 있다. 위메프는 베이비위크 상품에 최대 10% 상품쿠폰, 최대 10% 카드할인 쿠폰을 중복 제공한다. 상품에 따라 특별 추가 할인 쿠폰도 제공한다.

주요 상품은 △압타밀 프로누트라 어드벤스 PRE 800g 2만6590원 △비올란 영양 보습크림 100ml 1+1(공식수입) 1만5220원 △베베냐냐 아동복 4410원~ △오랄비 스테이지스 어린이 칫솔 12입 1만8760원 등이다.

특히 어린이날을 앞두고 유아 완구 및 유아패션 상품을 대거 할인한 가격에 판매한다.

위메프 관계자는 “어린이날과 나들이 철을 맞아 엄마∙아빠를 설레게 하는 베스트 육아템을 초특가에 마련했다”며 “상품 할인 외에 제휴카드 할인 등을 중복 적용하면 더 합리적인 가격에 필수 육아 상품을 득템하실 수 있다”고 말했다.

저작권자 © 금융경제신문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