생산과정 및 비전을 알기 쉽게 영상화
유튜브 통해 댓글 이벤트 진행 … 추첨을 통해 캠핑용품 증정

[금융경제신문=최원석 기자] 현대제철이 친환경 제철소를 위한 노력과 비전을 담은 모션그래픽 시리즈의 후속편인 '수소 비전'편을 공개한다.

현대제철은 지난달 공개한 세계 최초의 친환경 기술‘고로 브리더’편에 이어, 현대제철이 그리는 수소사회를 담은 모션그래픽 영상을 공개하고 선물 증정 이벤트를 진행한다고 28일 밝혔다.

'수소 비전' 편은 쇳물을 만드는 과정에서 만들어진 부생가스를 통해 수소를 만드는 과정과 오는 2025년까지 수소 생산능력을 10배 이상 늘리겠다는 현대제철의 포부를 담고 있다. 이는 연간 4만 톤으로 수소전기차 넥쏘 약 20만대가 1년 동안 달릴 수 있는 양이다.

이번 동영상은 현대제철의 SNS(유튜브, 인스타그램) 및 웹진(쇠부리토크)을 통해 볼 수 있으며, 친환경 모션그래픽 시리즈 중 마지막인 '철의 재활용' 편은 오는 5월 말 공개할 예정이다.

아울러 현대제철 유튜브에서는 영상 업로드를 기념해 사행시 이벤트를 오는 5월 4일까지진행하고 추첨을 통해 10명에게 캠핑 조리도구 세트를 제공한다. 자세한 내용은 아래 링크를 통해 확인할 수 있다.

저작권자 © 금융경제신문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