코로나19 장기화에 따른 경기침체로 특별채용 실시
비금융권에서 다양한 경험을 축적한 새로운 전문 인력 총 20명 합격

[금융경제신문=정성화 기자] 하나금융그룹은 하나은행, 하나금융투자, 하나카드 등 그룹 내 7개 관계사가 참여하는 특별채용 전형 프로젝트 '금융에서 희망을 쏘다! 사다리 프로젝트(희망사다리)'를 통해 총 20명의 합격자를 확정했다고 밝혔다.

이번 특별채용은 코로나19 장기화로 인한 경기침체 여파로 피해를 입고 폐업한 창업 자영업자 및 중소기업 희망퇴직자, 육아로 인한 경력단절자 등에게 '희망사다리'가 되고자 지난 2월부터 학력과 나이 등의 제한이 없는 블라인드 채용 방식으로 실시했다.

서류전형과 면접전형을 거쳐 선발된 합격자들은 여행상품·패션·디자인·미디어 컨텐츠 기획·IT솔루션 개발 등 비금융권에서 다양한 경력을 쌓아 온 26세부터 41세까지의 전문가들이다. 이들은 각자의 영역에서 구축한 전문성을 살려 미래금융사업, 중소벤처금융, AI빅데이터 등 디지털 플랫폼 혁신을 주도하는 주요 섹션에서 새로운 도전을 시작하게 된다.

이번 채용을 통해 합격한 A씨는 다니던 중소 여행사에서 희망퇴직 후 이번 희망사다리 특별채용을 통해 하나은행에 합격했다. A씨는 여행상품 기획 및 마케팅 경력을 살려 하나은행의 기업디지털사업섹션에서 디지털 마케팅 업무를 수행할 예정이다.

또 다른 합격자 B씨는 대학시절 전공을 살려 창업했으나 경기 침체로 인해 폐업하고, 이번에 하나은행에 채용돼 AI빅데이터섹션에서 데이터 분석 전문가로서 제2의 도전을 시작하게 됐다. 

하나금융그룹 관계자는 “처음 시도하는 이번 특별채용이 사회와 함께 성장하고 행복을 나누는 ESG 경영에 새로운 방향을 제시하는 마중물이 되기를 희망 한다”며 “채용된 직원들이 지속적으로 본인의 역량을 발휘할 수 있도록 지원을 강화하는 한편, 앞으로도 다양한 방식의 ESG 경영을 실천할 수 있도록 최선을 다 하겠다”고 밝혔다.

저작권자 © 금융경제신문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