27일 김기태 보람상조라이프 대표이사가 대한민국 명품브랜드대상을 수상하고 기념촬영을 하고 있다. (사진=보람그룹 제공)
27일 김기태 보람상조라이프 대표이사가 대한민국 명품브랜드대상을 수상하고 기념촬영을 하고 있다. (사진=보람그룹 제공)

[금융경제신문=박일규 기자] 보람그룹의 반려동물 상조서비스 '스카이펫'이 지난 27일 서울 프라자호텔에서 열린 '2024 대한민국 명품브랜드 대상' 시상식에서 펫상조서비스 부문 대상을 수상했다.

대한민국 명품브랜드 대상은 여론조사 전문업체 한국리서치가 각 산업부문별 브랜드 전략을 통한 가치 평가와 대외 평가, 품질 및 고객만족 관리 등 다양한 평가 지표를 통해 소비자 조사를 실시하고 수상 브랜드를 선정한다. 시상 부문에는 식품·생활용품·잡화 등의 소비재, 가전·자동차·건설 등의 내구재, 금융·통신 등 서비스, 공공행정서비스, 지자체, 신상품 등이 있다.

스카이펫은 보람상조 운영 노하우를 바탕으로 펫상조서비스에 진출하면서 반려동물 관련 프리미엄 상조시장을 개척한 것으로 높은 평가를 받았다. 더불어 반려동물 장례행사의 시스템을 구축하고 프리미엄 펫상조 시장을 견인하고 있다는 점을 선정 배경으로 꼽았다.

보람그룹은 반려동물 시장에 진출하면서 전략 방향성을 담은 키워드로 ‘P(Premium, 고급 펫 상품)·E(Experience, 반려인의 경험 반영)·T(Technology, 바이오 기술 융합)’를 제시한 바 있다. 반려동물 전용 장례 서비스를 출시하고 계열사들이 확보한 바이오 원천 기술로 펫관련 상품을 선보이며 1500만명에 달하는 반려인을 고객군으로 삼겠다는 구상이다.

반려동물 전용 상품인 스카이펫은 반려동물이 죽은 후 고객의 요청에 의해 출동서비스를 제공하고 보람상조의 전문 장례지도사가 직접 염습해 장례를 치른다. 보람상조의 장례지도사들이 반려동물의 장례를 진행한다. 더불어 펫 전용관과 유골함, 최고급 수의, 액자 등 용품도 제공하며 단독 추모실 이용과 헌화꽃, 장례증명서 등도 반려인에게 제공한다.

특히 보람그룹의 특허 기술로 제작되는 생체보석 ‘펫츠비아’를 이용할 수도 있다. 펫츠비아는 반려동물의 털이나 발톱, 유골 등의 생체원료를 혼합해 세상 유일한 보석으로 제작되며 반려동물을 항상 기억할 수 있도록 고객 선택에 따라 오마주(위패)나 주얼리 형태로 제공된다. 반려동물의 유골을 고온, 고열로 녹여 보석이 아닌 돌 형태의 메모리얼 스톤을 제작한다.

보람그룹 관계자는 “보람상조의 명성에 걸맞은 반려동물 상조서비스를 오랜 기간 철저하게 준비해 선보인 스카이펫이 좋은 평가를 얻어 기쁘다”며 “앞으로도 고품질의 상품 및 서비스로 1500만 반려인들의 토털 라이프케어를 위해 최선을 다하겠다”고 말했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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