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금융경제신문=최원석 기자] 5월은 가정의 달로 ‘어린이날’과 ‘어버이날’ 등 다양한 기념일이 몰려 있어 이른바 ‘소비’ 성수기다. 이미 5월을 앞두고 ‘가정의 달’ 특수를 겨냥해 이커머스와 식품업계 등이 대대적인 할인 행사와 선물 상품을 선보이며 고객 잡기에 나서고 있다. 이에 눈길을 모으고 있는 행사를 모아봤다.

◆ 이커머스, 가정의 달 “비대면 할인 혜택 누리세요~”

먼저 롯데온(ON)은 프라다, 구찌, 버버리 등 인기 있는 명품 브랜드 30개를 선정해 오는 5월 2일까지 최대 35% 할인 판매한다. 이에 더해 온세상 새로고침 행사에서 제공하는 최대 20% 할인 쿠폰 적용을 가능하게 하고, 일부 상품에 한해 카드사별 추가 10% 할인 혜택도 받을 수 있게끔 했다.

또한, 롯데온은 2030세대를 겨냥해 신규 명품 브랜드 상품을 대폭 강화해 ‘컨템포러리 브랜드 기획전’을 준비했다. ‘르메르 카메라백 미니’, ‘A.P.C. 하프문백 미니’ 등 인기 상품 구매 시 최대 15% 할인 혜택을 제공한다.

이후 5월 2일부터는 타임딜 행사를 진행해 ‘톰브라운 삼선탭 클러치 S’를 20개 한정으로 판매하며, 메종 마르지엘라 넘버링 6종을 최대 15% 할인된 가격에 선보인다.

위메프도 오는 5월 1~3일 '위메프데이'를 열고 가정의 달 맞이 인기 상품을 선보인다.

행사에는 5월 가정의 달을 맞이 행사인 만큼 다양한 홈·리빙 관련 상품을 준비했다. 한샘은 인기 수납·다이닝 아이템 ▲샘키즈 수납장 1305 뉴트럴베이지 스페셜 에디션 ▲포레 릴렉스 4인 식탁세트 DIY (의자2, 벤치의자1 포함) 등을 최대 23%까지 할인 판매한다.

선물 구입을 위한 고객의 고민을 줄여주기 위해 선물용 인기 상품도 준비했다. ▲엘칸토 마쯔 여성 염소가죽 디테일 로퍼 ▲태국 필수 쇼핑템 파인애플 잼 비스킷 10+2봉 세트 ▲워터프로 휴대용 구강세정기 5단계 수압조절 ▲모던하우스 후르츠마켓 빨대 텀블러 580ml ▲뉴트리디데이 프리미엄 멀티비타민 골드 5박스(PTP) 5개월분 등이다.

특히 이번 행사에서는 오뚜기, LG생활건강, 유한킴벌리, 베베숲 등 총 8개 브랜드의 주요 상품들로 엄선한 '브랜드관'도 운영한다는 방침이다.

 

동원F&B 할인 행사 상품, 파리바게뜨 가정의 달 맞이 기획상품. (사진= 각 사 제공) 

◆ 식품업계, 할인 행사와 선물세트로 고객 잡기

식품업계도 이에 질세라 할인 행사에 돌입하고 가정의 달 기획 상품 등을 선보이며 소비자 잡기에 나섰다.

동원F&B는 5월 가정의 달을 맞아 건강기능식품 할인 행사를 5월 31일까지 진행한다. 이번 행사는 종합 건강기능식품 브랜드 ‘GNC’를 비롯해 홍삼 전문 브랜드 ‘천지인’, VIP를 위한 프리미엄 건강기능식품 브랜드 ‘올리닉’, 크릴오일 전문 브랜드 ‘크릴리오’ 등 다양한 건강기능식품을 최대 53% 할인된 가격으로 제공한다.

SPC그룹의 SPC삼립과 파리바게뜨는 5월 기획 상품과 선물세트를 선보였다. 먼저 SPC삼립은 전통 떡 프랜차이즈 브랜드 ‘빚은’이 다가오는 가정의 달을 맞이해 감사의 마음을 담은‘선물세트 20종’을 선보인다.

대표 선물세트는 카네이션 모양 절편을 올린 찹쌀떡으로 구성된 ‘플라워 선물세트’로 고급스러운 보자기와 감사의 의미를 담은 카네이션 코사지 포장으로 정성을 더했다. 꽃모양 절편을 올려 꾸며낸 ‘플라워 떡케익’과 ‘블라썸 내맘대로 떡케익’등 7종의 떡케익도 선보였다. ‘플라워 떡케익’에는 ‘사랑합니다’ 문구가 적혀진 메시지 픽을 함께 증정한다. 만주, 양갱, 약과 등 1~5만원대로 구성된 ‘실속 선물세트’도 준비했다. 빚은 온·오프라인 판매처를 통해 5월 15일까지 가정의 달 선물세트 일부 품목을 대상으로 최대 20% 할인 이벤트도 진행한다.

파리바게뜨는 국내 유명 플로리스트 '오드리(Audrey)'와 협업해 화사한 꽃을 활용한 케이크와 선물세트를 선보였다.

가정의 달을 대표하는 ‘카네이션’, 5월의 탄생화 ‘작약’, 봄에 개화 시기의 절정을 맞는 ‘수국’ 등 만개한 꽃들로 케이크를 화려하게 장식해 선물로서 가치를 높였는데, 기획 상품별로 보면 ▲작약을 활용한 딸기 쉬폰 케이크 ▲수국을 활용한 체리초코 쉬폰케이크 ▲카네이션으로 장식한 딸기 케이크 ▲화사한 핑크빛 꽃을 장식한 미니 2단 케이크 ▲‘샹들리에 초'로 장식한 샹들리에 케이크 ▲카네이션으로 한 커스터드 크림 딸기잼 케이크 등이 있다.

선물세트로는 ▲3가지 맛의 부드러운 파운드 케익 선물세트 ▲제주산 레몬이 담긴 상큼한 롤케이크 ▲두 가지 만주와 바삭한 모나카, 네 가지 양갱으로 구성된 전통 선물세트 ▲건강함을 더한 생강청과 모나카, 서산 감태전병 등 차와 다과를 모두 담은 ‘전통 다과세트’ ▲한겹한겹 정성껏 구운 바움쿠헨, 오랜숙성 시간을 거친 진 카스테라, 추억의 상징 마들렌으로 정성을 담은 프리미엄 선물세트 ‘시간의 정성 진 컬렉션’ 등을 내보였다.

저작권자 © 금융경제신문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