환전 없이 최소 1000원단위 주문... 추첨 통해 1만포인트리 제공도

KB Pay 해외주식 소수점 투자 서비스 출시 기념 이벤트 (사진=KB국민카드 제공)
KB Pay 해외주식 소수점 투자 서비스 출시 기념 이벤트 (사진=KB국민카드 제공)

[금융경제신문=신주영 기자] KB국민카드가 ‘한국투자증권’과 함께 'KB Pay(KB페이)‘를 통해 소액으로 환전 없이 해외주식을 거래할 수 있는 ’해외주식투자 서비스‘를 선보였다.

이 서비스는 ‘KB Pay'에서 별도 앱 설치 없이 해외주식투자 서비스인 ’미니스탁‘을 통해 비대면 계좌개설, 서비스 가입, 주식투자까지 원스톱으로 해외주식투자를 할 수 있다.

기존 1주 단위로 거래가 가능했던 고가의 해외주식(미국주식 582개 종목과 ETF 153개 종목)을 별도 환전 없이 최소 1000원 주문으로도 소수점 단위로 거래가 가능한 것이 특징이다.

또 주식 구매 시 증권계좌에 잔액이 없더라도 계좌충전하기 버튼을 누르면 ‘KB Pay' 송금화면으로 이동해 ’KB Pay머니‘ 나 오픈뱅킹 등록계좌에서 원하는 금액을 바로 송금 후 구매가 가능하다.

KB국민카드 관계자는 “KB pay 앱을 통해 해외주식 소수점 단위 거래라는 신규 금융서비스를 추가하여 종합 금융 플랫폼을 향해 한 발 더 다가섰다”며 “앞으로도 고객들이 결제 뿐만 아니라 투자,자산관리 등 다양한 금융서비스를 KB Pay에서 편리하게 이용할 수 있도록 고객 친화적 서비스를 확장해 나갈 예정”이라고 밝혔다.

한편, KB국민카드는 'KB Pay' 해외주식투자 서비스 출시를 기념해 이번달 29일까지 ‘KB Pay'를 통해 ’미니스탁‘ 서비스에 가입한 고객에게 매주 추첨을 통해 총 4000명에게 1만 포인트리를 제공하는 이벤트를 진행한다.

또 ’한국투자증권‘에서 주식계좌를 처음 개설한 고객은 스타벅스, 화이자, 애플, 코카콜라 중 원하는 종목으로 5000원 상당의 주식을 소수점 단위로 제공받는다. '미니스탁' 신규 가입자는 추가로 2000원 상당의 해외주식(테슬라, 나이키, AT&T ,켈로그 중 1종목)을 해외주식을 받을 수 있다.

저작권자 © 금융경제신문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