휴먼빌 까사포레 (사진=천강개발)
휴먼빌 까사포레 (사진=천강개발)

[금융경제신문=민경미 기자] 천강개발이 시행하고 일신건영이 짓는 ‘휴먼빌 까사포레’가 이천마장택지개발지구에 들어서는 마지막 브랜드 아파트다. 특히 분양가상한제 단지라 합리적인 분양가가 장점이라 청약을 준비하는 이들의 많은 관심을 받고 있다.

휴먼빌 까사포레는 오는 10일 특별청약을 시작으로 11일 1순위 접수를 받는다. 14일 2순위 청약 접수를 받고 18일 당첨자를 발표할 계획이다. 당첨자 서류 접수는 21일~31일까지다. 정당계약은 4월 1일~4월 12일까지 진행된다.

이천은 SK하이닉스 반도체 공장과 현대엘리베이터, OB맥주공장, 신세계푸드 등 대기업이 입주해 있는 지역이다.

이중 이천마장택지개발지구는 경기도 이천시 마장면과 오천리, 관리, 양촌리, 이치리 일원 약 69만3000㎡ 규모에 약 3000여 세대 규모로 개발되는 택지지구다. 국토교통부 지정 이천시 최초의 택지개발사업지구로써 용인과 이천 생활권역에 걸쳐있다.

이천마장택지개발지구 B1블록에 들어서는 휴먼빌 까사포레는 지하 2층·지상 20층, 5개동, 총 338세대 규모로 조성된다. 실수요자들이 좋아하는 중소형 평형인 62~84㎡으로 구성됐다.

휴먼빌 까사포레는 지상에 차 없는 보행 친화 단지로 남향 위주의 설계에 포베이(4bay) 평면으로 구성된다. 대형 드레스룸과 광폭발코니를 제공한다.

국도 42호선과 지방도 325호선이 인근에 있다. 경강선 이천역을 이용할 경우 판교에서 신분당선을 통해 강남으로 바로 넘어갈 수 있다. 영동고속도로 덕평IC, 중부고속도로 서이천IC를 통한 수도권으로의 이동이 쉽다.

이천~문경 중부내륙선 중 이천~충주구간이 지난해 개통돼 사통팔달의 교통망을 갖췄다. 이천~오산 고속도로는 올해 개통될 예정이다. 서울-세종 간 고속도로도 건설 중이다. 평택부발선(평택~안성~이천 부발읍)도 추진 중이다.

마장고와 초중학교, 도서관이 인접해 있다. 단지 주변의 롯데프리미엄 아울렛과 코오롱스포렉스 등 상업시설 인프라를 이용할 수 있다. 복하천, 친수공원, 오천공원, 골프장, 스키장, 온천 등을 이용하기 편리하다.

8일 천강개발 관계자는 “이천시는 교통환경 개선 및 대형 개발 호재 등으로 수요자 및 투자자 모두에게 관심 받고 있는 대표적인 비규제지역으로, 특히 대규모 산업체가 입주해 있어 주택 수요가 탄탄하다”라며 “휴먼빌 까사포레는 분양가상한제가 적용돼 주변 시세 대비 저렴한 분양가를 기대해볼 수 있다는 이점 등으로 홍보관을 찾는 방문객 수가 늘고 있다”고 말했다.

저작권자 © 금융경제신문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