NH투자증권, 금융·교양 정보 담은 THE100 매거진 66호 발간 (사진=NH투자증권)
NH투자증권, 금융·교양 정보 담은 THE100 매거진 66호 발간 (사진=NH투자증권)

[금융경제신문=이지현 기자] NH투자증권 100세시대연구소가 금융과 교양 정보를 아우르는 100세시대 종합정보 매거진 THE100 매거진 66호를 발간했다고 10일 밝혔다.

이번 호에서는 평균 나이 63.5세로 시니어계 BTS로 불리는 시니어 모델 그룹 아저씨즈의 인생 2막을 소개했다.

이 외에도 싱그러운 피톤치드가 가득한 국내 자연휴양림 TOP 5, 전쟁을 통해 바라본 인문학의 세계, 시니어를 위한 필라테스 대표 동작 5가지, 정년 없는 녹색 일자리로 주목받는 나무의사 자격증 등 다양한 100세시대 라이프 정보가 담겼다.

한편, 이번 호의 금융 정보로는 인프라 투자, 중국 정부의 마지막 카드, 국민연금 일찍 받을까? 나중에 받을까, 이기는 투자의 원칙을 준비했다.

김진웅 NH WM마스터즈 수석전문위원은 “오랫동안 몸담았던 회사를 떠나면 허탈감에 위축되기 쉽지만. 은퇴 후 자신의 꿈을 위해 도전하고 진짜 나를 알아가는 재미에 푹 빠진 사람들도 많다”며 "앞으로도 활기찬 인생 2막에 도움이 되는 다양한 콘텐츠를 제공하도록 노력하겠다"고 밝혔다.

THE100매거진은 NH투자증권 영업점 또는 100세시대연구소 홈페이지에서 볼 수 있으며, 홈페이지를 통해 이메일 구독 신청도 가능하다.

저작권자 © 금융경제신문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