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금융경제신문 조정현 기자)LH(한국토지주택공사)는 31일 LH 본사 이전지역인 진주(진주시능력개발원)에서 임대주택 입주민 및 진주지역 주민을 위한 합동결혼식을 개최했다.

이번 결혼식은 LH가 사회공헌 사업의 일환으로 2004년부터 지속적으로 진행하고 있는 활동으로 지난해까지 총 90쌍의 부부가 결혼식을 올렸으며 금년에는 영남권 거주 LH 임대주택 입주민과 진주에 거주하는 다문화가정 부부 등 총 15쌍이 결혼식의 꿈을 이루게 됐다.

이날 주례를 맡은 LH 김수삼 토지주택연구원장은 “여러 사정으로 남보다 늦은 식을 올리게 되었지만 기다린 시간만큼 더 많은 축복을 받는 뜻깊은 결혼식을 하게 됐다”고 축하하며, “우리 LH가 새로 둥지를 틀 진주에서 신랑ㆍ신부들과 함께 축복받는 새출발을 하게 됨을 기쁘게 생각한다”고 소감을 밝혔다.

LH 임대단지와 진주시청 공고문을 통해 LH 합동결혼식을 알게 된 이들 부부들은 아내와 자녀, 혹은 노부모에게 기쁨을 주고 싶다는 간절한 마음으로 신청을 했고 이들의 애틋한 사연들은 심사위원들 비롯한 관계자들에게 감동을 주기도 했다.

합동결혼식이지만 모두가 주인공이 될 수 있도록 LH는 각 부부의 소중한 이야기를 결혼식에서 소개하고, 신부와 친구들의 축하공연 등 주인공 부부 및 가족들의 참여를 이끌어내는 프로그램으로 구성해 결혼식의 만족도를 높일 수 있도록 배려했다.

2011년도 합동결혼식을 치른 부부들의 축하 영상으로 시작하는 이날 결혼식은 이창희 진주시장의 축사와 이날 결혼하는 필리핀출신 신부 및 친구들이 준비한 ‘강남스타일’ 축하공연으로 축제 분위기를 한껏 드높였고, 장애의 어려움을 극복하고 서로의 손과 발이 돼준 장애인부부, 서로에 대한 굳은 사랑으로 남편의 암투병을 극복한 부부, 긴 세월을 함께 하며 자녀를 출가시키고 정작 본인들은 결혼식을 하지 못한 노부부 등 다양한 부부들의 아름다운 이야기를 소개해 보는 이들에게 ‘행복한 동행’의 의미를 전했다.

이날 결혼하는 15쌍의 부부들에게는 결혼선물로 예물반지 등이 제공됐으며 결혼식 후에는 2박3일간 제주도로 신혼여행을 떠났다.

무주택 서민과 저소득층의 주거문제를 해결하기 위해 앞장서온 LH는 앞으로도 어려운 이웃들이 행복한 꿈을 이룰 수 있도록 지속적인 지원을 펼쳐나갈 계획이다.

저작권자 © 금융경제신문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