AI상담 후 만족도 조사 참여한 고객 대상 추첨 통해 모바일 쿠폰 제공

여의도 SK증권 본사 (사진=SK증권 제공)
여의도 SK증권 본사 (사진=SK증권 제공)

[금융경제신문=이지현 기자] SK증권은 24시간 금융 상담이 가능한 '챗봇 및 음성봇' 서비스를 동시에 출시했다고 24일 밝혔다.

이 서비스는 클라우드 기반 AICC(인공지능 컨택센터) 고객센터 구축의 일환이다. AI상담원이 고객 요구사항을 신속하게 파악하고 대기시간 없이 업무를 처리한다. 고객 상담데이터를 분석해 불편사항을 선제적으로 대응하고, 개인화된 상담 서비스도 제공한다.

'챗봇'은 디지털(Digital) 전환 패러다임에 맞춰 고객과의 양방향 소통에 중점을 두었다. 특히 양질의 금융 데이터를 학습시켜 최적의 답변 뿐 아니라, 질문의 숨은 의도를 파악해 유사 추천질문까지 제공한다.

답변 후에는 업무처리 화면으로 안내해 고객 편의성을 증진 시켰다. 챗봇은 SK증권 MTS, HTS등 모바일과 PC에서 모두 이용 가능하다.

'음성봇'은 대화형 AI상담 서비스로 고객 문의가 많은 ▲공모주 청약 안내 ▲시세 및 지수 조회 ▲반송에 의한 업무제한 안내 등을 우선 개시했다. 향후 지속적·반복적으로 발생하는 고객 안내·통지 업무를 확대해 나아갈 계획이다.

SK증권은 금번 AI 상담 서비스를 시작으로 맞춤형 금융비서, 초개인화 콘텐츠 등 다양한 서비스를 출시할 예정이다. 인공지능 기술을 전진 배치해 디지털 혁신에 속도를 내겠다는 구상이다.

최석원 미래전략부문 대표는 “인공지능, 클라우드, 빅데이터 등의 정보기술 도입을 넘어 활용과 가치 확산에 매진하겠다”며 “이를 위해 ‘고객의 소리’에 더욱 귀 기울여 니즈를 적극 반영하고 서비스를 고도화 하는 등 최고의 고객 경험을 제공하겠다”고 밝혔다.

한편, 챗봇 등 AI상담 서비스 이용 후 만족도 조사에 참여한 고객 대상으로 오는 27일부터 4월 7일까지 300명을 추첨해 스타벅스 모바일 쿠폰을 지급할 예정이다.

자세한 내용은 SK증권 홈페이지 및 MTS, HTS에서 확인가능하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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