25일 서울 마포구 CJ프레시웨이 상암 본사에서 강연중 CJ프레시웨이 영업본부장(왼쪽)이 이진구 빙고 대표이사와 무인 판매 플랫폼 확대를 위한 업무협약을 체결하고 기념 촬영을 하고있다. (자료=CJ프레시웨이 제공)
25일 서울 마포구 CJ프레시웨이 상암 본사에서 강연중 CJ프레시웨이 영업본부장(왼쪽)이 이진구 빙고 대표이사와 무인 판매 플랫폼 확대를 위한 업무협약을 체결하고 기념 촬영을 하고있다. (자료=CJ프레시웨이 제공)

[금융경제신문=조정현 기자] CJ프레시웨이가 스마트 쇼케이스 기업 빙고와 함께 고객사들의 무인 판매 플랫폼 도입을 확대한다.

28일 CJ프레시웨이에 따르면 무인 판매 플랫폼은 냉장·냉동고에 전자태그(RFID) 상품 인식 센서, 결제 키오스크, 실시간 재고 연동 시스템 등이 탑재돼 무인 운영이 가능한 빙고의 스마트 쇼케이스를 활용한다. 양사는 지난 25일 서울 CJ프레시웨이 상암 본사에서 업무협약을 체결했다.

최근 인건비 상승 등으로 무인 식음 서비스에 대한 관심이 높은 가운데 CJ프레시웨이는 고객사가 시설 투자 부담 없이 추가 매출을 확보할 수 있는 무인 판매 플랫폼 솔루션을 제공해 고객사의 사업 성공을 지원한다는 방침이다. 현재 골프장, 리조트, 오피스 등 여러 사업장에서 스마트 쇼케이스가 운영되고 있다.

양사는 이번 협업을 통해 스마트 쇼케이스 기반 무인 판매 플랫폼 사업의 속도를 높이는 한편, 온라인 구매 서비스도 공동 기획할 계획이다.

CJ프레시웨이 관계자는 “무인 서비스에 대한 고객 수요가 늘어남에 따라 빙고와 함께 무인 판매 플랫폼 사업을 본격화하게 됐다”며 “’푸드 비즈니스 파트너’로서 고객이 겪고 있는 어려움을 선제적으로 파악해 고객 맞춤형 솔루션을 강화해 나갈 것”이라고 말했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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