건축부문 대상 700만원, 총 2520만원 상금 수여

12일 계룡건설 사옥에서 '제4회 아이디어 공모전' 시상식이 진행되고 있다. (사진=계룡그룹 제공)
12일 계룡건설 사옥에서 '제4회 아이디어 공모전' 시상식이 진행되고 있다. (사진=계룡그룹 제공)

[금융경제신문=박일규 기자] 계룡장학재단은 지난 12일 계룡건설 사옥에서 ‘제4회 계룡장학재단 아이디어 공모전 시상식‘을 개최했다.

이날 시상식은 계룡장학재단 이사진들과 공모전 멘토 유현준 교수, 수상자 71명 등 총 80여명이 참석했다. 건축부문 25팀, 아이디어부문 10팀 총 35팀이 최종 선발됐고 건축부문 대상 700만원 포함 총 2520만원의 상금이 수여됐다. 시상 외에 건축 부문 상위 수상작에 대한 파이널 크리틱도 진행됐다.

계룡장학재단 아이디어 공모전은 새로운 시대를 이끌어갈 학생들의 철학을 담은 건축학적 해법을 고민해 볼수 있는 무대다. ‘과거와 현재, 살아 숨 쉬는 모든 것이 조화롭게 공존하는 미래 건축’을 주제로 지난 5월 31일부터 약 5개월간 진행한 이번 공모전은 전국 75개 대학 총 131개팀이 출품했다.

건축부문 대상 수상자 ‘리체팀’(경기대학교 건축학과 정하윤)은 “한참 배움의 시기에 있는 예비 건축가로서 진지하게 고민해보며 해법을 찾아볼 수 있는 뜻깊은 기회의 장이었다”며 “이번 공모전을 통해 배우고 느낀 것들을 잊지 않고 지속적으로 성장하겠다”고 수상 소감을 밝혔다.

이승찬 계룡장학재단 이사장은 “새로운 시대를 위한 미래 건축에 대해 치열한 고민의 흔적이 묻어있는 최종 작품들을 보며 가슴이 뛰었다”며 “바쁜 학사 일정 속에서도 의미 있는 결과를 쟁취해낸 오늘의 경험을 토대로 꿈을 향해 끊임없이 도전해 나가길 응원한다“고 말했다.

저작권자 © 금융경제신문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