협약 기관 연계한 상품·서비스 출시 및 브랜드마케팅 확장 추진

한정선 펨테크연구소장 (사진=한화손해보험 제공)
한정선 펨테크연구소장 (사진=한화손해보험 제공)

[금융경제신문=이지현 기자] 한화손해보험은 LIFEPLUS펨테크연구소 연구소장으로 한정선 전 VISA마케팅 총괄을 지난 12일 선임했다.

한정선 신임 펨테크연구소장(부사장)은 연세대 영어영문학과(학사), 고려대 대학원(국제학 석사)을 졸업하고 미국 위스콘신대에서 MBA를 취득했다. 이후 맥킨지 마케팅 담당, 현대카드 브랜드 총괄 등을 역임했다.

한 연구소장은 앞으로 한화손해보험의 브랜딩을 포함한 전반적인 마케팅을 총괄할 예정이다. 여성의 라이프싸이클(Life-cycle)과 중요한 선택의 순간마다 도움이 되는 상품과 서비스의 발굴을 기획하고, 펨테크 생태계를 리딩하기 위한 파트너십 설계 및 투자 등의 역할도 수행할 계획이다.

앞서 한화손해보험은 지난 6월 체계적이고 전문화된 여성 연구와 여성 친화적인 상품 및 서비스 개발 등 여성 중심 사업의 씽크탱크(Think-Tank) 역할을 수행하기 위해 ‘LIFEPLUS펨테크연구소’를 설립하고, 1호 작품으로 여성 전용상품인 ‘한화 시그니처 여성 건강보험’을 7월 출시했다.

특히 이 상품의 ▲출산 후 5년간 중대질환 2배확대보장 특약 ▲출산·육아 휴직기간 보험료 납입유예서비스는 금융감독원 상생·협력 금융신상품1호로 선정됐고, ▲난임치료 후 산후관리지원금 ▲난소과다자극 진단비 등 4종의 특약은 보험업계의 특허권인 배타적 사용권을 획득한 바 있다.

한화손해보험 관계자는 “이번 연구소장 선임으로 펨테크연구소의 추가적인 외부역량 확보에도 박차를 가할 예정이며, 지난 차병원과의 협약을 통해 진행하고 있는 여성건강 상품·서비스 출시에도 탄력을 받을 것으로 기대한다”며 동시에 “앞으로 한 차원 높은 프로그램을 준비해 브랜드마케팅 확장을 이어갈 것”이라고 전했다.

관련기사

저작권자 © 금융경제신문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