부영그룹 제주부영청소년수련원에서 소방훈련이 진행되고 있다. (사진=부영그룹 제공)
부영그룹 제주부영청소년수련원에서 소방훈련이 진행되고 있다. (사진=부영그룹 제공)

[금융경제신문=박일규 기자] 부영그룹 제주부영청소년수련원이 화재발생 시 위기 대응 능력을 강화하기 위해 서귀포소방서 중문 119센터와 민관 합동 소방훈련을 실시했다.

제주부영청소년수련원은 이번 훈련을 통해 수련원 객실 내에서 일어난 원인 미상의 화재를 가상해 화재 발생에 대해 119에 신속하게 신고하고 건물 내 전파한 후 고객 및 직원들의 대피를 유도, 자체 소방시설을 활용한 초기 화재를 진압하는 등 화재 발생 상황에 대해 대응하는 훈련을 실시했다.

훈련에 참석한 제주부영청소년수련원 관계자는 “이번 중문 119센터와 합동 소방훈련을 실시를 계기로 화재 등 재난 발생에 대한 상황관리 능력을 보다 강화할 수 있었다. 앞으로도 청소년을 위한 안전한 시설이 될 수 있도록 모든 직원들이 다방면에서 지속적으로 노력해 나갈 것”이라고 밝혔다.

한편 제주부영청소년수련원은 천제연 폭포 및 주상절리 등 제주의 관광지들이 인접한 중문관광단지 내 소재하고 있으며 규모는 대지 면적 1만9956㎡, 연면적 9471㎡, 지하 1층, 지상 2층 구조로 86객실, 총 670명의 인원이 동시에 숙박할 수 있다. 최근 연속 2회 최우수 청소년수련시설 및 종합안전위생점검 전 분야에 걸쳐 A등급을 인정받은 바 있다.

저작권자 © 금융경제신문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