유한킴벌리와 자원순환 프로그램 도입 위한 업무협약 체결

7일 서울 여의도 KB증권 본사에서 유한킴벌리 손승우 지속가능부문장(왼쪽)과 KB증권 양창호 경영지원본부장(오른쪽)이 핸드타월 자원 선순환을 위한 업무협약식을 마치고 기념사진을 촬영하고 있다.(사진= KB증권 제공)
지난 7일 서울 여의도 KB증권 본사에서 유한킴벌리 손승우 지속가능부문장(왼쪽)과 KB증권 양창호 경영지원본부장(오른쪽)이 핸드타월 자원 선순환을 위한 업무협약식을 마치고 기념사진을 촬영하고 있다. (사진=KB증권 제공)

[금융경제신문=송진우 기자] KB증권은 지난 7일 여의도 KB증권 본사에서 유한킴벌리와 ‘핸드타월 자원 선순환을 위한 업무협약(MOU)’을 체결했다.

10일 KB증권에 따르면 이번 협약을 통해 KB증권은 자가 건물인 경기 용인의 연수원과 서울 대치동 사옥에서 사용된 페이퍼 핸드타월을 분리해 재활용하는 ‘바이사이클(BI:CYCLE)’ 캠페인을 시행하게 된다.

‘바이사이클(BI:CYCLE)’은 한 번 사용하고 쉽게 버려지는 핸드타월 등의 폐기물을 분리수거한 후 이를 재활용하는 사업으로, 자원순환을 통한 기업의 지속가능활동을 유도하고자 유한킴벌리가 기획한 환경보호 캠페인이다.

화장실에서 물기만 흡수되고 버려진 것이 대부분인 핸드타월은 올바르게 수거될 경우 우수한 품질의 재생지로 활용될 수 있다. 이에 핸드타월 재활용을 통해 자원을 절약할 수 있고 이산화탄소도 절감하는 효과를 거둘 수 있다.

KB증권은 이번 ‘바이사이클(BI:CYCLE)’ 캠페인으로 연간 약 2800kg의 쓰레기를 줄이고, 온실가스 약 2.4톤의 감축 효과가 있을 것으로 전망하고 있다. 이는 소나무(30년생 중부지방 소나무 기준) 260여 그루의 1년치 탄소 흡수량에 해당하는 수치다.

양창호 KB증권 경영지원본부장은 "더 다양한 자원순환 분야에서 협업해 선한 가치를 만들고 이를 확산하는 역할을 하고 싶다”면서 “임직원의 아이디어와 실천 의지를 모아 탄소중립에 한 걸음씩 다가가고 있다는 뿌듯함 속에 앞으로도 지속적으로 ESG경영활동을 발굴하고 실행할 계획"이라고 말했다.

저작권자 © 금융경제신문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