왼쪽 3번째부터 이복현 금융감독원장, 서유석 금융투자협회장, 김종민 국회의원.(사진= 금융투자협회 제공)
왼쪽 3번째부터 이복현 금융감독원장, 서유석 금융투자협회장, 김종민 국회의원.(사진= 금융투자협회 제공)

[금융경제신문=송진우 기자] 금융투자협회(이하 금투협)가 창립 70주년을 맞아 기념식을 개최했다.

23일 금투협에 따르면 이날 창립 70주년 기념식은 서울 여의도 페어몬트 앰배서더 그랜드볼룸에서 진행됐다. 행사에는 금융투자업계 원로 및 대표이사, 국회, 정부, 학계 주요 인사 등 200여명이 참석했다.

기념식은 서유석 금융투자협회장의 기념사와 주요 인사 축사, 기념 동영상 시연, 70년사 헌정식 및 새로운 100년을 향한 미래비전 발표 등으로 진행됐다.

이번 행사를 통해 금투협은 협회와 금융투자업계가 걸어온 길을 돌아보고, ▲국민 경제 혁신리더 ▲행복한 노후를 위한 자산관리자 ▲세계로 진출하는 K-금융 스타 ▲ESG·디지털 금융 개척자 등 미래비전을 발표했다.

금융투자협회의 전신인 대한증권업협회는 1953년 다섯 개 증권회사가 모여 우리나라에 본격적으로 자본시장과 증권거래 제도를 도입하고자 설립됐다. 이후 국내 금융투자산업은 기업 자금조달과 국민 자산 증식의 수단을 제공하며 대한민국의 경제발전과 함께 성장해 왔다.

서유석 금융투자협회 회장은 “지난 70년간 이룬 눈부신 발전은 우리 금융투자업계의 끝없는 혁신과 도전의 결과일 뿐만 아니라 자본시장과 금융투자회사를 이용하는 국민 모두의 믿음과 성원 덕분이라고 생각한다”고 말했다.

이어 서 회장은 “금융투자산업이 세계를 무대로 부가가치를 창출하며 대한민국의 성장엔진이 될 수 있도록 지속적으로 노력하겠다”며 “소외된 이웃들과 함께 하는 상생 금융을 실천하고 국민의 신뢰 속에 더욱 발전할 수 있도록 노력하겠다”고 전했다.

이날 기념식에는 김종민 더불어민주당 의원과 이복현 금융감독원장, 손병두 한국거래소 이사장, 김신 SK증권 대표, 홍원식 하이투자증권 대표, 오익근 대신증권 대표 등이 참석했다.

저작권자 © 금융경제신문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