SKT A.(에이닷)의 A. tv는 2023 프로야구(KBO리그) 전경기를 생중계 했다. (사진=SKT 제공)
SKT A.(에이닷)의 A. tv는 2023 프로야구(KBO리그) 전경기를 생중계 했다. (사진=SKT 제공)

[금융경제신문=박일규 기자] SKT가 네이버, 아프리카TV와 AI 미디어 기술 공동 활용을 위한 MOU를 체결했다.

이번 MOU는 각 사가 보유한 AI 미디어 기술을 공동으로 활용해 스포츠 산업의 발전과 AI 시대에 걸맞은 스포츠 맞춤형 서비스를 제공하는 것을 목표로 한다.

특히 시청자가 선호하는 팀과 선수들을 AI가 분석하고 원하는 비디오 클립을 자동 추출해 제공하는 AI 하이라이트의 공동사용을 계획하고 있다. 이를 통해 시청자는 자신이 원하는 순간을 놓치지 않고 즐길 수 있게 된다.

또 중계방송 내에서 광고를 트래킹하고 광고의 빈도, 노출 시간을 측정해 광고주와 스포츠 관계자의 광고비 정산을 AI로 자동 분석할 수 있고 중계방송의 광고를 자동으로 인식해 시청자를 타겟팅한 광고로 자동으로 바꿔주는 시스템을 도입할 예정이다.

SKT·네이버·아프리카TV의 이번 협약은 2024년 야구 시즌부터 시작해 골프, 농구, 배구 등으로 서비스 범위를 확대할 계획이다.

저작권자 © 금융경제신문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