종가 김치 페이스트, 원하는 채소로 겉절이 제조 김치 양념
오푸드 김치 스프레드, 햄버거·샌드위치에 발라 먹는 김치

종가 DIY 김치 페이스트와 오푸드 김치 스프레드 (사진=대상 제공)
종가 DIY 김치 페이스트와 오푸드 김치 스프레드 (사진=대상 제공)

[금융경제신문=박일규 기자] 대상이 서구 미국·유럽을 타겟으로 김치를 현지인들의 취식 행태와 트렌드를 반영해 글로벌 전용 신제품 ‘DIY 김치 페이스트’와 ‘김치 스프레드’ 2종을 출시했다.

종가(Jongga) DIY 김치 페이스트는 김치를 샐러드처럼 즉석에서 만들 수 있도록 양념 형태로 만든 제품이다. 고춧가루, 마늘, 배, 생강 등 김치 양념에 필요한 모든 재료가 들어가 있어 배추를 넣고 섞기만 하면 손쉽게 맛있는 겉절이가 완성된다. 배추 외에도 서구권에 익숙한 양배추, 케일, 당근 등의 채소로 대체해 즐길 수 있다. 액젓과 같은 동물성 재료를 전혀 사용하지 않은 비건 제품 오리지널(Original)과 매콤한 감칠맛이 돋보이는 스파이시(Spicy) 2가지 제품으로 만나볼 수 있다.

오푸드(O’Food) 김치 스프레드는 햄버거, 샌드위치, 비스킷 등에 발라먹는 잼 타입으로 김치를 빵과 곁들여 먹는 취식 행태를 반영해 기획됐다. 오리지널 김치의 매콤한 맛에 달콤한 풍미를 가미한 ‘달콤한 맛(Sweet)’과 올리브유와 아몬드, 땅콩이 더해져 담백하고 짭조름한 풍미의 ‘고소한 맛(Savory)’ 2종 중 선택할 수 있다.

이경애 대상 식품글로벌BU장은 “김치 현지화 전략의 일환으로 해외 소비자 입맛과 식문화를 반영한 김치 관련 신제품을 공격적으로 선보이고 있다”며 “나아가 김치의 세계화와 우수성을 널리 알리기 위해 현지인을 대상으로 한 다양한 활동을 펼치고 있다”고 설명했다.

한편 앞서 대상은 2021년부터 미국·유럽 등 서구권에서 선호하는 채소인 양배추·케일·당근을 활용한 김치를 시작으로 마늘 향을 꺼리는 현지인을 위한 로즈마리, 코리엔더(고수) 김치, 매운맛실비김치 등을 선보이고 있다. 작년 초에는 김치를 해조류와 함께 샐러드처럼 즐길 수 있는 해초샐러드김치 2종을 출시하기도 했다.

저작권자 © 금융경제신문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