갤럭시 패밀리 폰 프로그램… 중고폰 배터리 교체 후 새폰처럼 자녀에 물려줘

LG유플러스 모델이 삼성전자와 함께 런칭한 ‘갤럭시 패밀리 폰 프로그램’을 소개하고 있다. (사진=LG유플러스 제공)
LG유플러스 모델이 삼성전자와 함께 런칭한 ‘갤럭시 패밀리 폰 프로그램’을 소개하고 있다. (사진=LG유플러스 제공)

[금융경제신문=박일규 기자] LG유플러스가 삼성전자와 고객이 이용하지 않는 중고폰의 배터리를 무료로 교체해 자녀에게 새 폰처럼 물려줄 수 있는 ‘갤럭시 패밀리 폰 프로그램’을 단독 런칭했다고 16일 밝혔다.

갤럭시 패밀리 폰 프로그램은 LG유플러스에서 신규 갤럭시 프리미엄폰을 구매·개통한 고객이 이용하지 않는 중고폰을 자녀 명의로 개통한 후 삼성전자 아동계정을 생성하면 배터리 교체 쿠폰을 제공받는 서비스다. 고객과 자녀 명의의 가족결합 여부가 확인되면 자녀는 쿠폰으로 중고폰 배터리를 무료로 교체해 새 폰처럼 이용할 수 있다.

이 프로그램은 만 14세 미만 자녀에 한하며 타 통신사 고객도 LG유플러스로 번호이동시 이용 가능하다. 중고폰 대상 모델은 갤럭시 S21·S22·S23시리즈와 플립·폴드 3·4다. 신규 구매한 폰 직전에 이용하고 있지 않던 중고폰도 해당된다. 신규 프리미엄폰 1대당 중고폰 1대를 물려줄 수 있다.

배터리 교체 쿠폰은 단말기 고유식별번호(IMEI) 기준 기기당 1회에 한해 제공된다. 전국에 구축된 삼성전자 A/S 센터 173곳에서 6개월 내 사용 가능하다. 배터리 교체 후 액정 보호필름도 증정한다.

또 중고 스마트폰을 자녀 명의로 개통하고 가족결합 가입 여부가 확인된 고객에게 1만원 상당 구글 플레이스토어 기프트카드도 증정한다. 가족결합 여부 확인 이후 한 달 이내 자녀에게 기프트카드 코드가 문자로 발송되며 코드 등록 후 5년간 이용할 수 있다.

박준수 LG유플러스 디바이스담당은 “현재 국내 소비자의 휴대폰 교체주기가 단축되며 회수되지 않는 폐휴대폰이 지속 증가하는 상황으로 이번 프로그램은 자원을 재활용한다는 점에서 ESG 측면으로도 기여할 수 있어 의미가 크다”며 “고객들의 다양한 니즈를 반영한 서비스와 프로그램을 통해 고객들의 경험을 지속 강화해 나갈 것”이라고 말했다.

저작권자 © 금융경제신문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