22일 서울 여의도 KB국민은행 신관에서  KB국민은행과 한국증권금융간의 상생과 사회적 가치 실현을 위한 동반성장 협약식이 열렸다. (왼쪽부터 노성규 한국증권금융 전무, 조영익 한국증권금융 부사장, 윤창호 한국증권금융 사장, 이재근 KB국민은행장, 박병곤 KB국민은행 부행장, 김은덕 KB국민은행 강서지역그룹 대표·사진=KB국민은행 제공)
22일 서울 여의도 KB국민은행 신관에서 KB국민은행과 한국증권금융간의 상생과 사회적 가치 실현을 위한 동반성장 협약식이 열렸다. (왼쪽부터 노성규 한국증권금융 전무, 조영익 한국증권금융 부사장, 윤창호 한국증권금융 사장, 이재근 KB국민은행장, 박병곤 KB국민은행 부행장, 김은덕 KB국민은행 강서지역그룹 대표·사진=KB국민은행 제공)

[금융경제신문=이지현 기자] KB국민은행과 한국증권금융은 지난 22일 서울 여의도 KB국민은행 신관에서 상생과 사회적 가치 실현을 위한 동반성장협약식을 열었다.

협약에 따라 양사는 각각 200억원씩 총 400억원의 대출 재원으로 우리사주 제도를 도입한 중소기업에 저금리 대출을 실시할 예정이다.
 
지원대상 중소기업에는 대출 금리 1.52%포인트를 감면한다. 거래 기여도, 신용 등급에 따른 추가 감면도 지원할 수 계획이다. 지원대상 중소기업 당 대출 한도는 최고 10억원 이내로 많은 기업들이 금리감면 혜택을 볼 수 있을 것으로 기대된다. 

윤창호 한국증권금융 사장은 “이번 협약을 통해 최근 고금리로 어려움을 겪는 중소기업에게 금리감면 혜택을 제공하고, 중소기업의 우리사주제도 도입 활성화에 더욱 기여하겠다”며 “앞으로도 중소기업과 근로자와의 동반성장을 위한 노력을 지속하겠다”고 밝혔다. 

이재근 KB국민은행 행장은 “경제적 어려움을 겪고 있는 중소기업의 고통을 분담하고 KB국민은행의 다양한 맞춤형 비금융서비스를 제공해 실질적인 도움을 지원하겠다”고 말했다.

저작권자 © 금융경제신문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