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비교·분석 리포트’ 제공해 영업현장 지원… '원더'에도 신규 기능 탑재 예정

롯데손해보험 사옥 (사진=롯데손해보험 제공)
롯데손해보험 사옥 (사진=롯데손해보험 제공)

[금융경제신문=이지현 기자] 롯데손해보험은 신규 기능을 대거 탑재한 ‘보장분석 서비스’를 전속·GA 채널을 대상으로 개시했다.

전속설계사 ‘렛:파트너’(LP)와 GA 사용인이 활용할 수 있는 보장분석 서비스는 ▲기존 계약 정밀 분석 ▲설계추천(자동설계) ▲당·타사 보험료 비교 ▲비교·분석 리포트 등의 기능을 더했다.

기존 계약 정밀 분석 기능은 고객이 가입한 기존 보험 계약을 세세하게 들여다볼 수 있도록 했다. 특히 기존 계약의 감액과 해약 등 변수를 직접 입력할 수 있어 고객에게 보다 정교한 보장분석을 제공할 수 있도록 했다.

아울러 설계추천 기능을 통해 ‘원 클릭 자동 설계’가 가능하다. 고객의 기존 계약과 동일한 구성으로 자동설계된 보장을 추천해 설계사가 간편하게 비교·설계할 수 있도록 돕는다. 시스템이 자동으로 보장 설계를 구성하는 시간은 20~30초면 충분하다.

업권 최초로 탑재하는 당·타사 보험료 비교 서비스는 롯데손해보험의 상품을 설계할 때 동일한 보장으로 구성된 업계 보험료를 함께 비교할 수 있는 기능이다. 동일한 납기·만기를 가진 업계 보장 제안을 동시에 볼 수 있어 한 눈에 비교·대조 가능할 것으로 기대된다.

고객에게 제공되는 자료인 ‘비교·분석 리포트’도 새롭게 리뉴얼했다. 비교·분석 리포트에는 기존 계약의 보장별 분석결과 및 업계 보험료 비교 결과 등을 담을 수 있다.

롯데손해보험은 신개념 영업지원 플랫폼인 ‘원더’(wonder)에도 보장분석 서비스의 신규 기능을 탑재할 계획이다.

롯데손해보험 관계자는 “적극적인 시스템 개선을 통해 영업현장의 디지털 역량을 더욱 높이고 현장의 영업력도 지속적으로 높여나가고 있다”며 “신개념 영업지원 플랫폼인 원더를 통해 영업현장을 포함한 보험업 전 과정의 디지털 전환(DT)을 완수하겠다”고 말했다.

저작권자 © 금융경제신문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