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사진=신한투자증권 제공)
(사진=신한투자증권 제공)

[금융경제신문=송진우 기자] 신한투자증권은 금융 IT 인재 양성 프로그램인 ‘프로 디지털 아카데미’ 4기 교육생을 모집한다고 밝혔다.

30일 신한투자증권에 따르면 이번 ‘프로 디지털 아카데미’는 금융 IT 개발 인재 양성을 위해 지난 2022년 말부터 운영하고 있는 신한투자증권 취업 연계 교육 프로그램으로, 고용노동부에서 주관하는 K-디지털 트레이닝의 일환이다. 신한투자증권은 지난해 증권업계 최초로 고용노동부 주관 디지털 선도기업으로 선정됐으며 2022년 프로디지털아카데미 1기를 시작으로 현재 3기 과정을 운영하고 있다.

‘프로 디지털 아카데미’ 모집인원은 총 40명 내외로 전공과 관계없이 직원훈련포털(HRD-NET)에서 국민내일배움카드를 발급할 수 있는 미취업 청년은 누구나 지원할 수 있다.

교육은 총 6개월 동안 전액 무상으로 진행되고 금융 IT, 클라우드, 프런트·백엔드 프로그래밍, 서비스 기획 등으로 구성된다. 특히 이번 교육 과정에서는 IT 교육과정과 더불어 실제 증권사 현직자가 강의하는 금융 특강, 취업 코칭 등 금융권 취업 지원을 병행한다. 증권사 전반에 대한 이해뿐만 아니라 평소 학생들이 접하기 쉽지 않은 금융 IT에 대한 실질적인 교육이 될 것으로 기대된다.

6개월간의 과정을 수료한 교육생 전원에게는 신한투자증권 공개 채용 시 서류면제 혜택을 제공하고, 우수 수료자에게는 신한투자증권 인턴십 기회가 주어진다.

신한투자증권은 ‘프로 디지털 아카데미’ 교육을 통해 그룹 미션인 ‘미래를 함께하는 따뜻한 금융’의 관점에서 SW 및 DT 인재 양성에 그치지 않고, 취업과 연계해 기업의 사회적 책무를 다한다는 구상이다. 또한 IT 인재 양성 과정을 운영하며 이를 통해 신한투자증권의 디지털 트랜스포메이션 핵심 인적자원으로 이어지는 선순환 구조를 만들 계획이다.

한편 지난 ‘프로 디지털 아카데미’ 1·2기에서는 총 54명의 대학생이 프로그램을 수료했고, 지난해 말에 시작한 3기는 34명이 과정에 참여하고 있다.

이번 4기 접수는 지난 24일 시작돼 다음달 12일까지 신한투자증권 채용 홈페이지에서 할 수 있으며, 선발과정을 거쳐 3월 20일부터 9월 12일까지 6개월간 교육을 진행한다. 모집 공고에 대한 자세한 사항은 신한투자증권 채용 홈페이지에서 확인할 수 있다.

저작권자 © 금융경제신문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