1일 김기태 보람상조라이프 대표이사가 ‘소비자선정 최고의 브랜드대상’을 수상한 뒤 기념촬영을 하고 있다. (사진=보람상조 제공)
1일 김기태 보람상조라이프 대표이사가 ‘소비자선정 최고의 브랜드대상’을 수상한 뒤 기념촬영을 하고 있다. (사진=보람상조 제공)

[금융경제신문=박일규 기자] 보람상조가 1일 서울 프라자호텔에서 진행된 제13회 소비자 선정 최고의 브랜드대상 시상식에서 상조서비스 부문 대상을 6년 연속 수상했다.

소비자 선정 최고의 브랜드대상은 산업군별 온라인 소비자 투표를 통해 각 부문 수상기업을 선정한다. 소비자들은 여러 기업 및 브랜드 가운데 건전하고 신뢰할 수 있으며 만족하는 브랜드를 골라 투표를 진행하게 된다. 이번 시상식에서는 상조서비스 부문 보람상조를 비롯해 모두투어, 마리오아울렛, 엘리트학생복 등 기업이 수상의 영예를 안았다.

보람상조는 1991년 회사 창립 이후 30여년간 서비스 품질을 지속적으로 강화해왔다. 업계 최초로 상조 상품 ‘가격정찰제’를 실시했으며 링컨 컨티넨탈·캐딜락 에스컬레이드 장의리무진 도입, 보람장례지도사교육원 직영 운영 등의 사업을 이어왔다. 아울러 의정부, 인천, 천안, 부산 등 국내 주요도시에 10여개의 직영 장례식장을 운영해 왔다.

이외에도 반려동물 전용 상조상품인 ‘스카이펫’을 선보였으며 ‘앙팡펫’ 브랜드로 반려동물 먹거리 시장에도 진출했다. 또 사람의 머리카락이나 손·발톱, 분골 등의 생체원료를 사파이어와 합성해 만든 생체보석 ‘비아젬’도 런칭한 바 있다.

더불어 울산광역시에 보람컨벤션을 세워 마이스(MICE) 사업도 진행 중이며 ‘보람바이오’를 통해 건강 라이프케어 서비스도 운영 중이다.

보람그룹 관계자는 “상조는 이제 장례서비스를 넘어 신사업 진출의 시대를 맞이하고 있다”며 “소비자들이 직접 선정한 최고의 브랜드로 꼽힌 만큼 앞으로도 고객에게 신뢰받는 기업이 되도록 최선을 다하겠다”고 말했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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